"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서 누적 매출 1억 달러 넘어"

김주환 2024. 2. 20.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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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인도 시장에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서비스 기간 약 2년간 누적 매출 1억 달러(약 1천300억원)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7월 출시된 BGMI는 크래프톤이 대표작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을 인도 시장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한 전용 버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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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보고서…인도 앱 마켓 1위 '국민 게임' 등극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크래프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이 인도 시장에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서비스 기간 약 2년간 누적 매출 1억 달러(약 1천300억원)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앱 마켓 분석업체 센서타워는 20일 낸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BGMI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1억 건을 넘었다. 다운로드의 약 95%, 매출의 90%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발생했다.

BGMI의 다운로드 수는 PUBG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전 세계 다운로드 수의 22.5%를 차지했으며, 중국판 '화평정영'(iOS 한정)과 미국 시장 'PUBG 모바일'보다 높은 비중을 보였다.

2021년 7월 출시된 BGMI는 크래프톤이 대표작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을 인도 시장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한 전용 버전이다.

BGMI 서비스 재개 전후 매출 [센서타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GMI는 2022년 7월 돌연 인도 앱 마켓에서 차단됐으나, 지난해 5월부터 다시 서비스를 재개했다. 특히 누적 매출의 74%는 재출시 이후에 창출됐다.

매출 순위에서는 현지 인기 모바일 슈팅 게임 '프리 파이어 MAX'를 제치고 1위에 올라 인도 '국민 게임'에 등극했다.

센서타워는 BGMI의 성공 요인에 대해 "높은 완성도로 신규 플레이어와 복귀 플레이어 모두를 끌어들이고 참여도를 지속해서 높이는 데 성공했다"며 "다큐멘터리 시리즈 방영, 인플루언서 협업 등 현지화 마케팅 방식도 인도 시장 재진출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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