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조달환, 돈 얼마나 많이 벌길래…"연기 수입보다 多, 정신병으로 배우 그만할 생각도" ('동상이몽2')

태유나 2024. 2. 20. 07: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달환이 13년차 캘리그래피 작가로 활동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스페셜 MC로 결혼 10년차 조달환이 출연했다.

당시 조달환의 통장잔고가 0원이었는데 아내가 먹여살리겠다고 프러포즈 했다고.

조달환은 "당시 공무원인 아내 월급이 안정적이었다"며 "아이 하나 키우면서 충분히 살 수 있으니 먼저 결혼하자고 했다"고 고마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동상이몽2' /사진제공=SBS



배우 조달환이 13년차 캘리그래피 작가로 활동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스페셜 MC로 결혼 10년차 조달환이 출연했다.

이날 조달환은 13년차 캘리그래피 작가임을 밝히며 “영화 ‘공모자들’에 들어갔는데 제가 더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 써서 드렸더니 감독님이 놀라시더라. 이걸 직업으로 두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영화 ‘곡성’도 쓰게 됐다. 대본에 들어간 글씨가 있다. 드라마나 영화 타이틀, 너튜브 썸네일도 내가 쓴다. 대기업 콜라보도 했고, 김범수 앨범도 했다”고 밝혔다. 

수입에 대해 묻자 조달환은 “옛날에는 많이 됐다. 연기보다 훨씬 더 많은 수입이 됐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조달환은 역할에 완전히 몰입하는 스타일이라 실제로 정신병이 온 적도 있다고 털어놨다. 조달환은 정신병동이 배경이 된 드라마를 찍으며 극과 극을 오가는 감정 연기 때문에 힘들어 연기를 그만할 생각까지 했었다고. 

그는 "집에서도 우울해있으니까 애들이 무섭다고 안 오더라. 힘드니까 연기를 더 이상 하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평양냉면 장사나 하자 하다가 유튜버 활동으로 발전이 됐고 지금은 유튜버로 활동 중"이라고 말했다. 

'동상이몽2' /사진제공=SBS


아내에 대해서도 말했다. 당시 조달환의 통장잔고가 0원이었는데 아내가 먹여살리겠다고 프러포즈 했다고. 조달환은 “당시 공무원인 아내 월급이 안정적이었다”며 “아이 하나 키우면서 충분히 살 수 있으니 먼저 결혼하자고 했다”고 고마워했다. 

양평에 5년째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는 조달환의 집도 공개됐다. 마당있는 주택에서 톱스타들과 주2회 비밀파티 한다는 조달환. 최근에는 엄홍길 대장에 이어 롤모델인 배우 설경구도 초대했다고 밝혔다. 

조달환은 합방파라며 “아내와 강제로 각방을 쓴 적이 있다”며 “안 되겠더라. 혼자 자니까 어릴 때 외로움이 떠올랐다. 가족의 온기가 결핍이었던 것 같다. 각방은 현재도 반대한다. 가끔 눈치보여도 아내 옆자리에서 잔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