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2024. 2. 20. 07:04
▶ '전공의 집단사직' 업무 중단…'대란' 가시화 예고대로 서울 대형병원 5곳의 전공의들을 중심으로 사직서를 제출하고 업무를 중단했습니다. 수도권과 지역 대형병원 전공의들도 사직에 동참하면서 의료 대란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 정부, 면허정지 통보…비상 진료 나서 정부는 의사협회 지도부 2명에게 의사 면허 정지를 통보하고, 집단행동을 주도하는 의사들은 구속수사를 검토하겠다며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더불어 국군병원 응급실을 개방하는 등 비상진료에 나섰습니다.
▶ 13명 추가 공천…이낙연 '잔류 여부' 기자회견 국민의힘이 최재형 의원과 윤희숙 전 의원 등 13명의 공천자 명단을 추가로 발표했습니다. 계파 간 갈등을 겪는 개혁신당 이낙연 공동대표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당 잔류 여부 등에 대해 입장을 밝힙니다.
▶ 플라스틱 공장 큰불…경인고속도로 삼중 추돌 어젯밤 경기 이천에 있는 플라스틱 공장에서 불이 나 작업자 14명이 대피했습니다. 제2경인고속도로에서는 삼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는데 다행히 큰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 '쌀쌀한' 출근길…강원 영동 10cm 큰 눈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쌀쌀한 출근길이 되겠습니다. 전국에 비가 오락가락하는 가운데 강원 영동지방에 최고 10cm 이상의 큰 눈이 오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공의 없는 병원 최대 3주 버텨″....2000년 총파업 때는?
- 푸틴, 김정은에 러시아산 승용차 선물…제재위반 가능성
- 제이홉, ‘스트리트 댄스’ 소재로 한 스페셜 앨범·다큐멘터리 공개...기대감 UP
- [단독] 서울동부구치소 '재소자 폭행' 의혹 재수사 착수…부실 수사 논란
- [전세] 매물 줄고 전세 경쟁 붙어…역대 최저 서울 입주물량에 비상
- '의새' 말실수에 고발 당한 복지차관...무슨 뜻이길래
- ″부식? 녹 먼지?″...테슬라 사이버트럭 두 달 만에 논란
- 홍상수, 제74회 베를린영화제 기자회견 참석…김민희는 불참
- [단독] ″병원 전산자료 삭제″…'전공의 행동지침' 게시글 수사
- '마스크 착용 부탁해서'…응급실서 난동 부린 2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