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업계 “IT인재 확보” 항공업계 “승무원 증원”… 채용 기지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와 항공업계 주요 기업들이 채용 기지개를 켜고 있다.
정보기술(IT)이 중요해지고 있는 자동차업계에서는 IT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증가하고 있는 항공업계에서는 객실 승무원 채용을 늘리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첫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을 진행한다.
지난해 3차례 채용을 통해 객실 승무원 180여 명을 선발한 제주항공도 다시 추가 승무원 채용에 나설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증가로 항공사도 분주
티웨이-제주, 노선-항공기 늘려
자동차와 항공업계 주요 기업들이 채용 기지개를 켜고 있다. 정보기술(IT)이 중요해지고 있는 자동차업계에서는 IT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증가하고 있는 항공업계에서는 객실 승무원 채용을 늘리고 있다.
19일 기아는 두 자릿수 규모의 IT 분야 경력직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IT 부문 내 채용 직무는 △IT 개발 △IT 관리·기술지원 △소프트웨어(SW) 아키텍트 △데이터·인프라·보안 엔지니어 등 총 16개다.
이번 채용은 2025년까지 모든 차량을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으로 개발하겠다는 현대차그룹 계획 아래 추진됐다. IT 부문 외에도 고객 경험, 제조 솔루션, 구매, 품질, 생산 등 12개 부문에서도 경력직 채용을 진행 중이다. 이달 15일부터 29일까지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현대차그룹도 SDV 개발 계획에 맞춰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올해 7년째를 맞은 현대차그룹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SDV △스마트 팩토리 △ESG △AI(인공지능) 등 4개 주제의 협업 프로젝트에서 스타트업을 뽑는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 받는다. 또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를 통한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다음 달 10일까지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모집 안내 누리망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서류 전형,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4월경 발표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첫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에 채용되는 객실 승무원은 5월 중 인턴으로 입사한 뒤 1년 근무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이달 29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1·2·3차 면접, 신체검사의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공식 채용 홈페이지 내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기준 티웨이항공 전체 임직원은 2500여 명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보다 25%가량 증가했다. 티웨이항공은 5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유럽 크로아티아 노선도 취항할 예정이다.
지난해 3차례 채용을 통해 객실 승무원 180여 명을 선발한 제주항공도 다시 추가 승무원 채용에 나설 방침이다. 올해 항공기 5대가 추가로 도입되면 인력이 더 필요할 것이란 판단 때문이다.
구특교 기자 koot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낙연-이준석, 합당선언 10일만에 ‘결별 수순’
- 5년 걸릴 반도체공장 20달 만에 지은 日… ‘빨라야 8년’ 굼뜬 韓 [사설]
- 총선 D-50, 선거區는 팽개치고 후보자부터 발표하는 與野 [사설]
- 與 공관위, 최재형·윤희숙·박수영·김성원 등 13명 단수추천
- [단독]국민의힘, 박진 서대문을 공천 검토
- 보이스피싱 탐지력 테스트 : 미끼 문자를 찾아라!
- 땀이 많이 나고 질식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 이재명식 ‘내로남불’ 공천 [김지현의 정치언락]
- [횡설수설/김승련]경호처의 ‘입틀막’,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 김경율 “임종석 전세특혜 의혹”…任측 “사실 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