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다이제스트] 좋은삼선병원 노인 건강강좌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좋은삼선병원은 지난 15일 신경과 박승하 과장이 부산 사상구 노인복지관에서 치매 예방을 주제로 '찾아가는 건강강좌'(사진)를 열었다.
해운대백병원은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공식 지정병원으로 대회장에 의료진과 의약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해운대백병원은 이번 대회장인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신속한 의료 지원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좋은삼선병원 노인 건강강좌
좋은삼선병원은 지난 15일 신경과 박승하 과장이 부산 사상구 노인복지관에서 치매 예방을 주제로 ‘찾아가는 건강강좌’(사진)를 열었다. 평소 어르신들이 궁금해 하는 치매 정보와 관리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박승하 과장은 “건강한 뇌를 지키기 위해서는 두뇌를 많이 쓰는 정신활동을 꾸준히 하고 규칙적인 운동, 뇌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뇌졸중 위험요인인 고혈압 당뇨 비만 등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해운대백병원 탁구대회 지원
해운대백병원은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공식 지정병원으로 대회장에 의료진과 의약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해운대백병원은 지난 13일부터 시작해 오는 25일까지 대회 참가자 및 관계자들의 응급상황 발생 때 전문적인 의료 지원활동(사진)을 펼치게 된다. 이를 위해 경기장 내 의무실에 의사·간호사 인력을 파견하고 응급환자 발생 때 즉각적으로 후송·치료하는 ‘패스트트랙’ 진료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한다. 해운대백병원은 이번 대회장인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신속한 의료 지원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 양산부산대병원 인문아카데미
양산부산대병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병원 임직원 및 지역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인문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인문학과 경제 사회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하며 매월 두 번째 금요일 오전 양산 부산대어린이병원 지하 1층 새싹홀에서 열린다. 지난 16일 아카데미에서는 부경대 천성문 평생교육상담학과 교수의 ‘삶의 품격을 높이는 자기 돌봄 심리학’ 강연이 있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