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쌀쌀한 출근길…전국 흐리고 눈·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20일 전국이 대체로 흐릴 전망이다.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부동해안과 북동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리겠다.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많은 눈이 내려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같은 기간 예상 적설량은 강원중·북부동해안·강원산지 3~8㎝(많은 곳 10㎝ 이상), 강원남부동해안 1~5㎝, 경북북동산지 2~7㎝, 경북북부동해안 1㎝ 내외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윤경 인턴기자] 화요일인 20일 전국이 대체로 흐릴 전망이다.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부동해안과 북동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전날보다 5~10도 가량 낮아져 출근길은 쌀쌀하겠다. 다만 평년보다는 높은 기온이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0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0도 △춘천 5도 △강릉 4도 △대전 2도 △대구 7도 △전주 4도 △광주 5도 △부산 10도 △제주 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인천 8도 △춘천 7도 △강릉 4도 △대전 8도 △대구 8도 △전주 9도 △광주 9도 △부산 10도 △제주 14도 등이다.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많은 눈이 내려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후 장기간 강약을 반복하며 눈이 지속적으로 내려 매우 많은 눈이 쌓일 전망이다.
오전부터 오후 사이 충청권에서 비가 내리겠다. 오전부터 밤 사이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부터 밤 사이 남부지방과 제주도, 오후엔 경기남부에서 비가 내릴 전망이다. 오후부터 밤 사이 남부지방에 비가 소강상태에 접어들겠다.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내륙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부 5㎜ 미만, 강원동해안·강원산지 5~15㎜, 대전·세종·충남·충북 5㎜ 미만, 광주·전남·전북 5㎜ 내외, 부산·울산·경남 5~20㎜, 경북북동산지·경북동해안 5~10㎜, 대구·경북내륙 5㎜ 내외, 제주도 5~20㎜ 등이다.
같은 기간 예상 적설량은 강원중·북부동해안·강원산지 3~8㎝(많은 곳 10㎝ 이상), 강원남부동해안 1~5㎝, 경북북동산지 2~7㎝, 경북북부동해안 1㎝ 내외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bsom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일홍의 클로즈업] '현역가왕' 숨가쁜 레이스, '스타탄생 완성판'
- 홍예지, 연이은 '주연길'…'세자가 사라졌다'로 시너지낼까[TF초점]
- 10대 딸 끌어들여 '나비약' 불법 판매한 유치원 교사
- 택시 완전월급제 첫발 뗄까…서울시 "최저임금 보장 검토"
- 매일 거세지는 이재명 비판…한동훈의 '명모닝' 이유는?
- 대통령실 '제2부속실 설치', 총선 이후로 밀릴까
- 중국 줄이고 美·日 늘리고…해외 전략 손보는 화장품 업계 [TF초점]
- [오너가 문제다⑨] 9년째 '주주제안 전패' 신동주…은둔 생활 속 올해 계획은?
- IPO 재도전 나서는 케이뱅크…기대 반 걱정 반
- '한터뮤직어워즈', 에스파 3관왕·NCT드림 대상…안전사고 우려 '옥에 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