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밤양갱', 음원차트 삼켰다… 1위 질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비비(BIBI)의 '밤양갱'이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비비의 신곡 '밤양갱'은 유튜브 데일리차트 1위, 멜론 핫100 1위를 비롯해 애플뮤직 톱100, 플로, 바이브, 벅스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나란히 1위에 올랐다.
일간차트 기록 역시 유튜브, 멜론, 지니 등에서 서서히 상승하는 추세로 정상권을 차지하고 있다.
비비는 각종 지상파,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과 음악방송 무대를 펼치며 분위기를 더욱 가열시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비의 신곡 ‘밤양갱’은 유튜브 데일리차트 1위, 멜론 핫100 1위를 비롯해 애플뮤직 톱100, 플로, 바이브, 벅스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나란히 1위에 올랐다. 일간차트 기록 역시 유튜브, 멜론, 지니 등에서 서서히 상승하는 추세로 정상권을 차지하고 있다.
‘밤양갱’은 장기하가 작사·작곡해 선물한 곡이다. 그간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색이 분명한 음악을 해온 비비의 러블리한 매력이 돋보이는 노래다. 왈츠의 몽환적인 매력과 비비의 보컬과 판타지 동화같은 뮤직비디오, 장기하 음악 특유의 말맛이 어우러져 보고 듣는 재미를 전달해준다는 평이다.
이효리, (여자)아이들 소연 등 스타들이 ‘밤양갱’ 챌린지에 적극 동참하면서 인기가 치솟고 있다. 비비는 각종 지상파,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과 음악방송 무대를 펼치며 분위기를 더욱 가열시키고 있다.
더블싱글 ‘밤양갱’은 지난해 8월 ‘홍대 R&B’ 이후 6개월 만에 발표한 신보다. 비비는 오는 20일 또 다른 곡인 ‘슈가러시’(Sugar Rush)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상승세를 이어간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새'라니!"...복지차관, 의사 발음 잘못했다가 고발당해
- “모르는 전화 받지 마”…‘업무개시명령 대처법’ 공유하는 전공의들
- 아라치치킨 “이강인과 재계약 안해”…KT도 포스터 내려
- "이혼 신청 취소해!"…아내 폭행하고 방화 시도한 60대 남편
- "대기업이냐 XXX아?" 카페서 9개월 근무하고 육아휴직 신청하자 '쌍욕'
- "내 돈 10억 훔쳐 달아났어요!"...경찰 추적 중
- '차기 대표팀 사령탑 후보' 박항서 감독, 구단 고문으로 베트남 축구계 복귀
- 손흥민에 “탁구선수 건들지 말라”는 국제탁구연맹, 엇나간 비판[중국나라]
- ‘폐암 말기’ 회장의 호소 “삶의 막바지 환자, 지금도 치료의 손길 기다린다”
- 전국 의대 학과장 "제자들 지키겠다…개학 연기도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