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월드랠리팀, 'WRC 스웨덴 랠리'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15일부터 나흘간 스웨덴 우메아에서 열린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WRC)' 2라운드 스웨덴 랠리에서 우승했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올해 우승으로 총 42점을 획득해 토요타팀과 함께 제조사 부문 1위로 올랐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앤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WRC 개막전인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스웨덴 랠리에서도 우승을 달성했다"며 "이러한 우승 동력을 올해 마지막까지 꾸준히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15일부터 나흘간 스웨덴 우메아에서 열린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WRC)' 2라운드 스웨덴 랠리에서 우승했다. 개막전에 이은 2연속 우승이다.
현대 월드랠리팀의 에사페카 라피 선수는 'i20 N 랠리1(Rally)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해 시즌 첫 1위에 올랐다. 함께 출전한 티에리 누빌 선수는 4위를 기록했다.
스웨덴 서킷은 WRC 랠리 중 유일하게 전 구간이 눈길과 빙판으로 이뤄졌다. 현대차는 드라이버의 주행 능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올해 우승으로 총 42점을 획득해 토요타팀과 함께 제조사 부문 1위로 올랐다. 이로써 드라이버와 제조사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했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앤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WRC 개막전인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스웨덴 랠리에서도 우승을 달성했다”며 “이러한 우승 동력을 올해 마지막까지 꾸준히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공동인증서 부정 발급…마이데이터 보안 위태
- '가전 접근성 인증제' 연내 시행안 나온다
- “K드론, 섬·항만·공원서 내달부터 치킨 배달”
- [총선 D-50]'운동권심판' vs '정권심판' 대진표…빅매치·격전지 윤곽드러나
- 동국대학교, 제20기 핀테크블록체인융합산업 최고위 과정 개강
- [OPA 좌담회]김홍진 의장 “작년은 K-PaaS 실체화, 올해는 실행 단계”
- [OPA 좌담회]“PaaS 생태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과 SaaS 활성화 기반”
- 신재생E 35GW 시대 열렸지만 태양광 '일변도', 보급은 '감속'
- KIAT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승인 200개社 돌파…사후관리 추진
- “애플, 아직은…화면 내구성 때문에 폴더블폰 개발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