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역동성·우아함 갖춘 2도어 모델 'CLE 쿠페' 韓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새로운 2도어 모델인 벤츠 'CLE 쿠페'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CLE 쿠페는 기존 C클래스와 E클래스 기술 혁신을 융합한 2도어 모델로, 우아한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 첨단 디지털 장비를 겸비했다.
킬리안 텔렌 벤츠코리아 부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CLE 쿠페는 벤츠 최고 수준의 품질과 헤리티지를 계승한 차세대 드림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새로운 2도어 모델인 벤츠 'CLE 쿠페'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CLE 쿠페는 기존 C클래스와 E클래스 기술 혁신을 융합한 2도어 모델로, 우아한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 첨단 디지털 장비를 겸비했다.
외관은 샤크 노즈 형상의 긴 후드와 2개의 파워 돔을 강조한 전면부가 인상적이다. 긴 전장과 휠베이스, 낮은 전고, 짧은 오버행으로 완성한 역동적 비율을 완성했다.
실내는 CLE 쿠페만을 위해 개발한 새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 디자인을 적용했다. 최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수준 높은 개인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과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을 장착했다. 저공해차량 2종 인증을 획득해, 혼잡 통행료, 공영주차장 주차 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는다.
상위 트림인 CLE 450 4MATIC 쿠페는 직렬 6기통(M256)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CLE 200 쿠페 7270만원, CLE 450 4MATIC 쿠페 9600만원이다.
킬리안 텔렌 벤츠코리아 부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CLE 쿠페는 벤츠 최고 수준의 품질과 헤리티지를 계승한 차세대 드림카”라고 말했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동인증서 부정 발급…마이데이터 보안 위태
- '가전 접근성 인증제' 연내 시행안 나온다
- “K드론, 섬·항만·공원서 내달부터 치킨 배달”
- 동국대학교, 제20기 핀테크블록체인융합산업 최고위 과정 개강
- [OPA 간담회]김홍진 의장 “작년은 K-PaaS 실체화, 올해는 실행 단계”
- [OPA 간담회]“PaaS 생태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과 SaaS 활성화 기반”
- 신재생E 35GW 시대 열렸지만 태양광 '일변도', 보급은 '감속'
- KIAT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승인 200개社 돌파…사후관리 추진
- “애플, 아직은…화면 내구성 때문에 폴더블폰 개발 중단”
- 삼성, 반도체 패키징에 MUF 도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