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매, 주위에 다 알린다” 이강인 모델 치킨, 결국 재계약 않기로…‘불똥’ 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선수 이강인(PSG) 선수를 광고 모델로 섭외한 아라치 치킨이 이강인과의 계약 연장을 하지 않기로 했다.
하지만 최근 이강인이 축구대표팀 내분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계약 연장을 고려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라치치킨 인스타그램 계정 내 지난달 31일 올라온 게시글에는 "이강인 때문에 불매", "광고 계약 해지하라", "이 집 맛있는데. 모델 바뀌면 다시 올게요" 등 반응이 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축구선수 이강인(PSG) 선수를 광고 모델로 섭외한 아라치 치킨이 이강인과의 계약 연장을 하지 않기로 했다.
축구 국가대표팀 사이 충돌 논란이 확산하는 데 따른 여파로 보인다.
19일 프렌차이즈업계에 따르면 아라치 치킨은 이강인과 재계약을 맺지 않는다.
광고 계약은 이달 만료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화에프엔씨가 2022년 출시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아라치 치킨'은 앞서 이강인을 모델로 기용해 제품을 알려왔다.
하지만 최근 이강인이 축구대표팀 내분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계약 연장을 고려하지 않기로 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라치 치킨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이강인의 광고 영상도 내렸다.
아라치치킨 인스타그램 계정 내 지난달 31일 올라온 게시글에는 "이강인 때문에 불매", "광고 계약 해지하라", "이 집 맛있는데…. 모델 바뀌면 다시 올게요" 등 반응이 달렸다.
앞서서는 이강인을 모델로 기용한 KT가 전국 대리점·판매점에 이강인이 광고 모델로 나선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포로모션 포스터를 내렸다. 이 회사는 "구매 혜택 프로모션 종료에 따른다"고 설명했다.
KT는 이달 17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 프로모션을 예고했었다.
이강인과의 후원 계약 종료 여부에 대해선 "다각적 검토 중"이라며 "결정된 바는 없다"고 했다.
이강인 측은 아시안컵 4강 요르단전에 앞서 손흥민(토트넘)의 얼굴을 향해 주먹을 날렸다는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한 상황이다.
이강인의 법률대리인 김가람 변호사(법률사무소 서온)은 지난 15일 성명을 내고 "언론 보도 중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는데, 이와 같은 내용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며 "이에 부득이하게 사실이 아닌 내용에 대해 이를 바로잡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에 주먹을 날렸다는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강인이 탁구를 칠 당시 고참급 선수들도 함께 있었고, 탁구는 그날 이전부터 항상 쳐오던 것이었다"고 했다.
앞서 영국 대중지 더선은 "토트넘 스타 손흥민이 준결승 전날 저녁 식사 자리에서 동료들과 언쟁을 벌이다 손가락 탈구 부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갈등 사건이 알려지자 이강인은 자신의 SNS에 "언제나 저희 대표팀을 응원해주시는 축구 패늘에게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 정말 죄송하다"며 "제가 앞장서 형들의 말을 잘 따랐어야 했는데, 축구 팬들에게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리게 돼 죄송스러울 뿐"이라고 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린스만 “정 회장에 농담했는데, 한국 감독 됐다”…선임과정에 무슨 일이
- "손흥민, 갈등 푸는 모범 보여줬으면" 서울시 교육감의 바람
- 클린스만 “마음에 안들면 정몽규에 곧장 문자” 경질전 인터뷰도 화제
- 김원희의 소름돋는 해킹 피해…"다 털렸다. 내 돈 다 가져갈 속셈"
- 정몽규 이어 클린스만도 고발당했다…“손흥민·이강인 탓해 명예훼손”
- 아이유도 있는데…“충격의 적자 사태” 카카오엔터 ‘대반전’
- 한가인, 5살 아들 최초 공개…엄마 붕어빵
- “지금까지 7억원 벌었다” 월급 받는 족족 코인에 ‘올인’…이래도 돼?
- 강원래 '건국전쟁' 30년 단골 극장에서 봤다…"물의 일으켜 죄송"에 쏟아진 응원
- “믿었던 너 마저” 삼성 갤럭시S24 열풍에도…아이폰 살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