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I&C, 고용부 `HRD플렉스` 사업자로…中企 직무교육 구독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고용노동부 주관 'HRD 플렉스' 사업자로 선정돼 중소기업 직무 교육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HRD 플렉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사업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HRD 플렉스'를 통해 직무교육, 리더십교육, 어학, 자격증 등 5600여개 이상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고용노동부 주관 'HRD 플렉스' 사업자로 선정돼 중소기업 직무 교육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HRD 플렉스'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사업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상시근로자 5인 이상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부의 교육비 전액 무료 혜택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제도다.
신세계아이앤씨는 'HRD 플렉스'를 통해 직무교육, 리더십교육, 어학, 자격증 등 5600여개 이상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AI, 클라우드, 데이터분석 등 IT 직무교육 △영업관리, MD, 물류 등 리테일 직무교육 △조직관리, 성과관리, 비즈니스 리더십 교육 △경영, 비즈니스, 인문, 어학 등 공통 역량 교육 등 각 분야 학습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러닝 및 자체 과정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AI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개인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게임 요소를 결합해 학습 몰입도를 높이며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학습자 개인 역량 진단부터 학습 결과 리포트를 통한 성과 관리도 가능하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자사 교육서비스 '스파로스 아카데미'를 통해 직무강화형 기업 교육부터 청년 대상 SW 실무형 교육 등 IT분야에 특화된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지역 맞춤형 인재 교육 및 채용까지 연계하는 'SW 전문인재 양성 사업',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KDT)과 'K-디지털 기초역량 훈련'(KDC)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통해 연간 40만명 이상 학습인원을 기록하고 있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 엔터프라이즈비드 담당은 "신세계아이앤씨의 에듀테크 노하우가 집약된 학습 플랫폼과 업무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대위서 얼떨결에 퀴즈 푼 한동훈..."눈먼 돈, 절름발이 행정의 바른 말은?"
- 승객 머리 위로 구더기가 `와르르` …경악케한 미국행 비행기, 무슨 일
- 여수시 간부 공무원, 회식 자리서 여직원 성추행
- "현 여친 때렸어?" 전 여친 찾아가 폭행한 10대
- 투표관리원 23명 또 사망…인니 `세계최대 1일 선거` 과로사 `악명`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