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스트레이 키즈, 美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바커 행거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정국 씨는 '올해의 남성 아티스트'(Male Artist of the Year)를 받았다.
정국 씨는 솔로 가수로서 2022년 찰리 푸스와 함께 부른 노래 '레프트 & 라이트'(Left & Right)로 '올해의 컬래버레이션 노래'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스트레이 키즈가 '피플스 초이즈 어워즈'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씨와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2024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2024 People's Choice Awards·PCA)' 수상했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바커 행거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정국 씨는 '올해의 남성 아티스트'(Male Artist of the Year)를 받았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스키즈)는 '올해의 그룹/듀오'(THE GROUP/DUO OF THE YEAR) 부문을 받았다
정국 씨는 솔로 가수로서 2022년 찰리 푸스와 함께 부른 노래 '레프트 & 라이트'(Left & Right)로 '올해의 컬래버레이션 노래'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방탄소년단으로는 2020년부터 3년 연속 수상했다.
앞서 정국 씨는 '올해의 남성 아티스트' 외에 '올해의 팝 아티스트'(Pop Artist of the Year)',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New Artist of the Year)', '올해의 협업 노래'(Collaboration Song of the Year) 등 4개 부문에 후보로 지명되면서 K팝 솔로 가수 역대 최다 노미네이션 기록을 세웠다.
스트레이 키즈가 '피플스 초이즈 어워즈'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4연속 1위를 차지하며 북미에서 자리 잡았다.
올해로 49회째를 맞은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는 대중 투표를 통해 영화, TV,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이들에게 트로피를 수여한다.
[사진 = 빅히트뮤직, JYP 제공]
YTN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인생에서 가장 힘든 한 주...큰 환대에 감사"
- 제복 입고 색소폰 든 BTS RM, 15사단 군악대 복무 근황 포착
- 송창식, 처조카 두 명 입양한 사연 "처형이 미국서 불법 인공수정"
- "'이재명 닮은꼴' 논란? 확대해석·억지 꿰맞추기"…'살인자ㅇ난감' 감독 해명
- '이강인 열애설' 이나은, '재벌X형사' 첫 등장…3년 만의 안방 복귀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형사님 감사합니다"…동생 죽인 친형이 경찰에 고개 숙인 이유?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