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영재교육센터, 3월 4일 개강... 전국 센터에서 입학시험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레버스(CREVERSE, 대표이사 이동훈) 수리 사고력 브랜드 CMS영재교육센터(이하 CMS 사고력관)는 사고력 향상과 더불어 중고등 수학까지 완성할 수 있다고 입소문이 나며 봄학기(3월) 입학시험 예약자 수가 전분기 대비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외대부고에 합격한 김O훈 군은 "CMS에서 진짜 사고력을 키울 수 있었다. 흥미로운 수학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접해 수학에 대한 접근성을 키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 학년 시작을 앞두고 초등학생 자녀의 학부모들은 수학 때문에 고민이다. 내 아이가 혹시 ‘수포자(수학 과목을 포기한 이들)’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초등 시기의 사고력, 특히 수리 사고력 훈련은 중고등 학습은 물론 상위학교 진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영재학교와 자사고 등의 합격생들은 CMS 사고력관에서의 학습이 결정적으로 도움이 됐다고 강조했다.
외대부고에 합격한 김O훈 군은 “CMS에서 진짜 사고력을 키울 수 있었다. 흥미로운 수학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접해 수학에 대한 접근성을 키웠다”고 말했다. 서울과고 합격생 김O순 군은 “CMS에서 배운 사고력이 모든 학습의 기반이 되었고, 수학을 좋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CMS 출신 영재학교 합격생과 KMO, KJMO 수상자들은 평균 37개월 동안 사고력관을 다닌 것으로 나타났다.
CMS 커리큘럼은 레벨이 높아질수록 고차원의 사고력을 성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처음 시작하는 ‘생각하는 I·G’ 과정에서는 교구와 동화로 생각하는 재미를 알아가며 ‘분석적 사고’를 키운다. 게임과 퍼즐을 해결하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강화하는 ‘Pre-WHY’에서는 ‘추론적 사고’가 향상된다. ‘WHY’ 과정에서는 다양한 문제해결 방법을 찾으면서 ‘종합적 사고’가 강화되고, 나만의 문제해결 방법을 찾는 ‘대안적 사고’를 키울 수 있다. 가장 높은 단계에 이르면 분석·추론·종합·대안적 사고력을 집대성한 ‘최상위 사고력’이 완성된다.
500여 가지 사고력 테마는 레벨이 오를수록 영역별, 수준별로 확장되면서 교과 과정도 함께 병행하도록 구성돼 있다. 사고력을 1년 경험하면 교과 수학을 수년 이상 학습한 효과를 얻으면서 초등부터 중고등 수학과정까지 조기에 완성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몽규는 든든한 우군”…경질 전 인터뷰서 밝힌 클린스만
- 손흥민에 웃은 '메가커피'…이강인에 눈물 '아라치 치킨'
- bhc, '반값' 브라질산 닭고기로 슬쩍 바꾸더니…가격까지 올렸다
- '눈 뜨고 코 베이는' 광장시장 내국인 떠나자…외국인 관광객들이 자리 채웠다
- 클린스만 '재택근무' 고집한 이유 있었네…국내 체류일 적어 '세금' 덜 낸다
- '사과 묶음 아니라 한 개에 만 원'…뜨거워진 과일값, 냉동 '싼 과일'이 식힌다
- '깨끗한 몸 원해'…한소희, 나나 등 스타들의 고통 감수한 '피 나는' 선택
- '이강인과 탁구' 논란 설영우 입 열었다…'선수는 축구 외적으로도 중요'
- “뇌로 번진 암덩어리, 2개월만에 사라져” 말기 폐암 환자의 고백[메디컬 인사이드]
- ‘자질 논란’ 클린스만 결국 11개월만에 경질…정몽규 '책임은 저에게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