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빈, 데뷔곡으로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서 두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가수 규빈이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19일 소속사 라이브웍스컴퍼니에 따르면 규빈이 지난달 17일 발매한 데뷔곡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의 스포티파이 월간 리스너는 전날 약 15만명으로 집계됐다.
소속사는 "SNS에서 많이 언급된 곡들이 순위권에 오르는 '바이럴 50'은 리스너들의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통하는 만큼, 규빈의 차트 순위 진입은 의미가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소속사 라이브웍스컴퍼니에 따르면 규빈이 지난달 17일 발매한 데뷔곡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의 스포티파이 월간 리스너는 전날 약 15만명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리얼리 라이크 유’는 대만 2위, 홍콩 6위, 싱가포르 10위, 대한민국 11위, 말레이시아 11위, 태국 23위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럴 50’ 차트 순위권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소속사는 “SNS에서 많이 언급된 곡들이 순위권에 오르는 ‘바이럴 50’은 리스너들의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통하는 만큼, 규빈의 차트 순위 진입은 의미가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고 전했다. 이어 소속사는 “인스타그램 릴스와 틱톡 BGM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점이 인기 급상승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리얼리 라이크 유’는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벅찬 마음을 주제로 한 틴팝 장르 곡이다. 시원한 기타 사운드와 규빈의 풋풋하고 상큼한 음색이 어우러졌다. 규빈은 음악방송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K팝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총리 “공공의료 비상체계…비대면 진료 전면허용·국군병원 개방”(상보)
- 5000만원에 눈멀어 성폭행 가해자편 든 남자 친구
- 불나자 강아지 꼭 껴안고 베란다에…10살 남아 구조 “화재 원인 조사 중”
- 80대 노인 기어올라 타는데 버스기사 고래고래
- "승객이 던진 동전 맞고 돌아가신 택시기사 아버지"...결말은? [그해 오늘]
- 교대 정시 합격 13%가 미등록…“수능 4등급도 합격”
- 몸과 마음 모두 아픈 손흥민, 그래도 팬들 고마움 잊지 않았다
- “영화관 나만 못 들어가” 토로한 강원래…“다시가니 몇 분은 날 알아봤다”
- “억 소리나는 분담금·아파트값 감당안돼”…준신축 몰려
- 9언더파 몰아친 마쓰야마, ‘특급 대회’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