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유플랫폼-커피베이, 유·무인 복합매장 'CC25'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형 무인 판매시스템을 운영하는 도시공유플랫폼과 카페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커피베이가 '테이크아웃 커피'와 '셀프편의점' 등 양사 장점을 합친 'CC25'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도시공유플랫폼 관계자는 "6년간 기술 기반의 무인 판매시스템을 개발해 오면서 현장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카페 전문기업인 커피베이와 새로운 형태의 프랜차이즈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형 무인 판매시스템을 운영하는 도시공유플랫폼과 카페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커피베이가 '테이크아웃 커피'와 '셀프편의점' 등 양사 장점을 합친 'CC25'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CC25'는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과 셀프편의점을 융합한 유·무인 복합매장이다. 카페 운영에 필요한 인력을 최소화하고, 셀프편의점 운영을 병행해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운영 안정성과 효율 극대화한 새로운 사업 모델로 CC25를 활성화하면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발굴, CC25를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시공유플랫폼 관계자는 “6년간 기술 기반의 무인 판매시스템을 개발해 오면서 현장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카페 전문기업인 커피베이와 새로운 형태의 프랜차이즈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14년간 축적된 커피전문가로서 커피베이 노하우가 담긴 커피 맛과 메뉴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현하도록 체계화했다”라며 “이번 MOU가 창업을 꿈꾸는 예비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사업모델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드론, 섬·항만·공원서 내달부터 치킨 배달”
- 한총리, 의사집단행동 의료공백에 자제 호소…“국민 생명 볼모 안돼”
- 쪼그라든 임베디드 SW, 올해 예산 없다
- “두통에 멀미 나”… 애플 비전프로 줄줄이 반품
- 올해 첫 AI 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AIPD) 2급 시험 내달 9일 시행
- '얼음 속 4시간도 거뜬'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패널, 美 밀스펙 통과
- AI 환각 막고 정확도 높이는 'RAG'·'AI레드팀' 뜬다
- [4·10 출사표]'사격황제' 진종오 “국민이 의지하는 정치 선보일 것”
- 고대 로마 때 묻힌 '계란'…1700년 지나도 노른자·흰자 '액체'였다
- [뉴스줌인]홀대 받는 임베디드 SW, 과기정통부로 담당부처 이관 목소리 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