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4050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 전국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 가치 창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의 올해 과정을 실시하고 성공적인 재취업을 이뤄낼 전국의 40·50대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하나금융그룹이 2022년 8월부터 중장년층을 위해 진행해온 신중년 재취업 지원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 가치 창출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의 올해 과정을 실시하고 성공적인 재취업을 이뤄낼 전국의 40·50대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는 하나금융그룹이 2022년 8월부터 중장년층을 위해 진행해온 신중년 재취업 지원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수도권 지역 일자리에 집중된 사업 운영 지역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의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거주 중장년층 취업을 지원한다. 또 전국 10여개 지역에서 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오프라인 심화 교육의 기회도 전국으로 확대한다. 4월부터 10월까지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대구, 전주, 광주, 부산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취업역량 강화 교육과 일자리 맞춤형 실무역량 강화 교육을 매월 4~7차례 진행한다.
기존 강소기업 일자리, 디지털 일자리에 더해 ▲스타트업·벤처 일자리 ▲사회적경제 일자리 ▲관광업종 일자리 ▲강사 일자리 등 최신 트렌드와 40·50대 니즈에 맞춘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개발할 계획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19일 온라인 교육 개강으로 시작된다. 참여를 원하는 40·50대 경력 인재 누구나 하나 파워 온 사이트에서 연중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4월부터 진행되는 오프라인 심화 교육 과정은 온라인 기초교육 16과목을 수료한 교육생 가운데 선발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교육 참여자는 각 일자리 과정별 맞춤형 취업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전문가의 세무·재무 특강도 참여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가속화되는 고령화와 늘어나는 기대 수명으로 신중년 세대의 미래를 설계할 새로운 일자리 교육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은 물론 모든 세대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금융회사가 맡은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