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I기반 일체형 세탁건조기, 이르면 이달 말 국내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기반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이르면 이달 말 국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사전 구매 알림 신청 이벤트를 시작으로, 비스포크 AI 콤보는 이르면 이달 말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뒤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합쳐진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후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길 필요 없이 한 대로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탁기+건조기 일체형…AI 맞춤 코스 탑재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기반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이르면 이달 말 국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닷컴은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비스포크 AI 콤보’ 사전 구매 알림 신청 이벤트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일체형 세탁건조기 콘셉트(모형)를 선보였다. 이어 올 초 연초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완제품 형태의 비스포크 AI 콤보를 전시했다.
사전 구매 알림 신청 이벤트를 시작으로, 비스포크 AI 콤보는 이르면 이달 말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뒤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합쳐진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후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길 필요 없이 한 대로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수직으로 쌓은 기존의 세탁건조기와 비교해 공간 활용도는 40% 이상 높아졌다. 세탁물의 무게와 옷감 재질, 오염도에 따라 맞춤 세탁·건조하는 ‘AI 맞춤’ 코스도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기존 ‘비스포크 AI 건조기’의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가 탑재돼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건조하는 방식으로, 드럼 내부 최고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아 옷감 손상이 적고 히터를 이용하는 콘덴싱 건조기 대비 에너지 효율이 높다.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린스만 “마음에 안들면 정몽규에 곧장 문자” 경질전 인터뷰도 화제
- 아이유도 있는데…“충격의 적자 사태” 카카오엔터 ‘대반전’
- 한가인, 5살 아들 최초 공개…엄마 붕어빵
- “지금까지 7억원 벌었다” 월급 받는 족족 코인에 ‘올인’…이래도 돼?
- 강원래 '건국전쟁' 30년 단골 극장에서 봤다…"물의 일으켜 죄송"에 쏟아진 응원
- “믿었던 너 마저” 삼성 갤럭시S24 열풍에도…아이폰 살래요
- "손흥민, 갈등 푸는 모범 보여줬으면" 서울시 교육감의 바람
- “싸울게요, 안 죽었으니까”…부산 돌려차기 피해자, ‘작가’됐다
- 김원희의 소름돋는 해킹 피해…"다 털렸다. 내 돈 다 가져갈 속셈"
- “리더는 총대 매는 것”…토트넘 감독 “손흥민, 천성적으로 좋은 사람. 리더십 발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