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참여할 혁신 스타트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우수 역량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2024년 공개 모집을 19일 시작한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고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를 통한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3월 10일까지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모집 안내 웹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우수 역량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2024년 공개 모집을 19일 시작한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스마트 팩토리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인공지능(AI) 등 4개 주제 총 14건의 협업 프로젝트에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현대차그룹 현업 팀은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선발 과정에 참여한다. 최종 선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고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를 통한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올해부터 신규 프로그램을 더했다. 제품 개발·시장 진입을 위한 자금을 조달하는 투자 단계인 Pre-A 라운드를 유치하기 전 스타트업은 4개 주제 관련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선발 스타트업은 제로원 펀드를 통한 지분 투자 대상 검토 기회를 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3월 10일까지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모집 안내 웹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서류 전형,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4월경 발표 예정이다.
2018년 출범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에는 지금까지 현대차그룹 11개 그룹사, 150개 현업 팀이 참여했다. 총 177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128건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94개사에 대한 지분 투자가 이뤄졌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드론, 섬·항만·공원서 내달부터 치킨 배달”
- 한총리, 의사집단행동 의료공백에 자제 호소…“국민 생명 볼모 안돼”
- 쪼그라든 임베디드 SW, 올해 예산 없다
- AI 환각 막고 정확도 높이는 'RAG'·'AI레드팀' 뜬다
- [4·10 출사표]'사격황제' 진종오 “국민이 의지하는 정치 선보일 것”
- 고대 로마 때 묻힌 '계란'…1700년 지나도 노른자·흰자 '액체'였다
- [뉴스줌인]홀대 받는 임베디드 SW, 과기정통부로 담당부처 이관 목소리 커진다
- 싼타페 하이브리드, 내달 美 생산 돌입…올해 7만대 목표
- 삼성전자·LG전자 빠진 러시아 가전시장, 中 '하이얼' 선두 장악
- 세계 속 쪼그라드는 'K-유니콘' 입지…중기부, 유니콘 집계도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