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여론조사서 한동훈 ‘긍정’ 평가에… 관련 테마주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여야 지도부에 대한 직무수행 평가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 긍정 평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관련 정치테마주가 19일 장 초반 강세다.
한 비대위원장과 관련한 정치테마주가 급등하는 이유로는 최근 여론조사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 위원장이 이 대표보다 긍정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여야 지도부에 대한 직무수행 평가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 긍정 평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관련 정치테마주가 19일 장 초반 강세다.
이날 오전 10시 1분 기준 대상홀딩스우는 전 거래일 대비 2850원(9.31%) 오른 3만3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상홀딩스와 원익큐브도 5.52%, 2.48%씩 상승했다.
한 비대위원장과 관련한 정치테마주가 급등하는 이유로는 최근 여론조사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는 CBS노컷뉴스 의뢰로 이달 15~16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진행하고, 전날 여야 지도부에 대한 평가를 발표했다.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 위원장이 이 대표보다 긍정 평가를 받았다. 한 위원장에 대해 ‘일을 잘한다’고 답변한 비율은 53%, ‘일을 못 한다’고 대답한 비율은 40.7%로 긍정 평가가 절반을 넘었다. 반면 이 대표에 대해선 ‘일을 못 한다’는 평가가 56.6%였고, ‘잘한다’는 답변은 38%였다.
한편 대상홀딩스는 배우 이정재씨와 한 위원장이 학창 시절 동창으로 알려지며 테마주로 꼽혔다. 대상홀딩스는 이정재씨의 오랜 연인인 임세령 부회장이 2대 주주로 있다. 원익큐브는 김영대 감사가 한 위원장과 같은 검찰청에 근무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동훈 테마주로 묶였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스마스에 네 식구 식사하면 80만원… 연말 대목에 가격 또 올린 호텔 뷔페들
- ‘가전 강국’ 일본에서도… 중국 브랜드, TV 시장 과반 장악
- “감동 바사삭”… 아기 껴안은 폼페이 화석, 알고 보니 남남
- “한복은 중국 전통의상” 중국 게임사… 차기작 한국 출시 예고
- [단독] 갈등 빚던 LIG·한화, 천궁Ⅱ 이라크 수출 본격 협의
- 암세포 저격수 돕는 스위스 ‘눈’…세계 두 번째로 한국에 설치
- 둔촌주공 ‘연 4.2% 농협 대출’ 완판…당국 주의에도 비집고 들어온 상호금융
- [르포] 역세권 입지에도 결국 미분양… “고분양가에 삼성전자 셧다운까지” [힐스테이트 평택
- 공정위, 4대 은행 ‘LTV 담합’ 13일 전원회의… ‘정보 교환’ 담합 첫 사례로 판단할까
- ‘성과급 더 줘’ 현대트랜시스 노조 파업에… 협력사 “우린 생계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