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헝가리 인력 확보 강화…현지 직업학교와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프로는 헝가리 데브레첸 직업훈련센터와 인력 양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데브레첸 직업훈련센터는 헝가리 내 졸업자와 취업 준비생을 교육, 기업에 연결하는 기관이다.
에코프로는 센터에서 1만2000명이 교육을 받고 있어 헝가리 법인 운영에 특화된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기대했다.
장선동 에코프로비엠 헝가리법인장은 "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데브레첸에 총 6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는 헝가리 데브레첸 직업훈련센터와 인력 양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데브레첸 직업훈련센터는 헝가리 내 졸업자와 취업 준비생을 교육, 기업에 연결하는 기관이다. 에코프로는 센터에서 1만2000명이 교육을 받고 있어 헝가리 법인 운영에 특화된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기대했다. 장선동 에코프로비엠 헝가리법인장은 “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데브레첸에 총 6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프로는 내년부터 헝가리 공장에서 10만톤 규모 양극재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선 숙련된 인재 채용이 중요한 만큼 국내외 대학과 협력해 인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2월에는 한국외대 헝가리어학과와 인재 양성 MOU를, 10월에는 부다페스트대학과 산학협력을 각각 맺은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역 대학과 지속적인 MOU를 통해 인력 수급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적기에 우수 인재를 확보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호길 기자 eagle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공동인증서 부정 발급…마이데이터 보안 위태
- '가전 접근성 인증제' 연내 시행안 나온다
- “K드론, 섬·항만·공원서 내달부터 치킨 배달”
- [총선 D-50]'운동권심판' vs '정권심판' 대진표…빅매치·격전지 윤곽드러나
- 동국대학교, 제20기 핀테크블록체인융합산업 최고위 과정 개강
- [OPA 좌담회]김홍진 의장 “작년은 K-PaaS 실체화, 올해는 실행 단계”
- [OPA 좌담회]“PaaS 생태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과 SaaS 활성화 기반”
- 신재생E 35GW 시대 열렸지만 태양광 '일변도', 보급은 '감속'
- KIAT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승인 200개社 돌파…사후관리 추진
- “애플, 아직은…화면 내구성 때문에 폴더블폰 개발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