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최화정)은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는 2016년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청소년들이 리더십 역량 증진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보교육재단(이사장 최화정)은 2024 창의리더십 '체.인.지' 겨울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체인지'는 2016년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청소년들이 리더십 역량 증진을 통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했으며, 지금까지 수료생 235명을 배출했다. 교보교육재단은 '서울대학교 창의리더십을 통한 재능공유연구랩(TDCL)'과 창의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입학식은 지난 16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열려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전국 각지에서 청소년 30명이 참여했다. 참가학생들은 자신의 잠재성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글로벌재능 및 창의리더십 진단검사를 실시했다. 더불어 청소년 간 라포 형성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과 함께 서울대학교 탐방이 이어졌다.
학생들은 3월말까지 '내 안의 창의성과 리더십 재능 알아보기' '창의성과 창의적 사고 배우기'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 배우기' '협업을 통한 창의적 및 비판적 문제해결방안 배우기' '참사람 창의리더 성장 경험 공유하기' 등의 주제로 교육과 체험, 실습으로 구성된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아울러 체인지 입학식에서 진행한 진단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개인의 창의성과 리더십을 키워줄 수 있는 개별 코칭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체인지 아카데미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참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장기적 관점의 미래세대 참사람 육성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공동인증서 부정 발급…마이데이터 보안 위태
- '가전 접근성 인증제' 연내 시행안 나온다
- “K드론, 섬·항만·공원서 내달부터 치킨 배달”
- [총선 D-50]'운동권심판' vs '정권심판' 대진표…빅매치·격전지 윤곽드러나
- 동국대학교, 제20기 핀테크블록체인융합산업 최고위 과정 개강
- [OPA 좌담회]김홍진 의장 “작년은 K-PaaS 실체화, 올해는 실행 단계”
- [OPA 좌담회]“PaaS 생태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과 SaaS 활성화 기반”
- 신재생E 35GW 시대 열렸지만 태양광 '일변도', 보급은 '감속'
- KIAT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승인 200개社 돌파…사후관리 추진
- “애플, 아직은…화면 내구성 때문에 폴더블폰 개발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