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25만 관객 돌파! "한국의 문제 가장 잘 짚은 영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소풍'이 2주 연속 주말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과 함께 25만 명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쾌거를 이뤘다.
19일 오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영화 <소풍> 이 누적관객수 250,882명을 기록했다. 소풍>
공개된 '소풍' 추천 영상에서 나태주 시인은 "('소풍'이) 한국의 문제를 가장 잘 짚은 영화가 아닌가, 앞으로 우리에게 이런 것을 준비하라는 문제제시, 해결의 실마리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소풍'이 2주 연속 주말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과 함께 25만 명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쾌거를 이뤘다. 이를 축하하며 전 세대가 사랑하는 나태주 시인의 진심 어린 '소풍' 추천 영상이 공개됐다. [제작: ㈜로케트필름 | 공동제작: ㈜콘텐츠파크엔터테인먼트, 청년필름㈜, ㈜에스크로드 |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에스크로드, (주)로케트필름 | 감독: 김용균]
19일 오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영화 <소풍>이 누적관객수 250,882명을 기록했다. 지난 7일 개봉 이후 12일간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13일만에 만에 25만 관객 고지를 넘어섰다. '소풍'은 전체 박스오피스 순위도 6위로 2주 연속 박스오피스 TOP 10에 올라 있고 높은 실관람객 평점을 유지하고 있어, 개봉 3주차인 금주에도 안정적인 흥헹세로 본격적인 장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전 세대 관객의 공감과 호평으로 이룬 영화의 힘이 아닐 수 없다. 실제로 지난 18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나문희, 김영옥 배우와 김용균 감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소풍' 한 편의 우정 GV 행사에도 10대부터 중장년, 60대 이상 어르신 친구 모임, 손녀와 할머니, 3대 가족 관객까지 전 연령층이 참석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공개된 '소풍' 추천 영상에서 나태주 시인은 "('소풍'이) 한국의 문제를 가장 잘 짚은 영화가 아닌가, 앞으로 우리에게 이런 것을 준비하라는 문제제시, 해결의 실마리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이어 "'어떻게 살 것인가' 얼마나 소중한 문제입니까, 그 해답은 이 영화를 보시는 여러분들의 마음 속에서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를 보시고 해답을 찾으셔서, 보다 좋은 인생을 앞으로 창창하게 멀리멀리까지, 많이 많이 가시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소풍' 좋았어요, 나도 '소풍' 끝내고 공주 갈게요"라는 다정한 인사를 건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배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이 국민배우의 저력을 과시한 영화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와 가족, 친구, 우정에 대한 이야기와 웰다잉과 존엄사의 문제를 다루며 인생에 대한 성찰로 이끈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에스크로드, (주)로케트필름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효심이네’ 김규철, 하준-고주원 친부모 죽이지 않았나? 그날의 진실은?
- '원더풀 월드'·'수사반장 1958'→'삼식이 삼촌'…디즈니+, 2024 라인업 공개
- 前티아라, 이혼→재혼→"가수 컴백+배우도 준비 중"
- ‘도망쳐’ 예원, ‘반말 사건’ 이후 생긴 트라우마 고백
- 김광규 솔로 탈출?…"여자친구 샤워 중"(조선의 사랑꾼)
- '1박2일' 이찬원, 예능도 잘하면 반칙이지…'열일'하는 '찬또배기'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