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4대문 안 재개발 대어 ‘경희궁 유보라’ 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서울 4대문 내에서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되는 신축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반도건설이 서대문구 영천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경희궁 유보라'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희소성 높은 4대문 안 재개발 아파트.. 문화,행정,치안,자연 등 압도적인 중심생활 인프라'경희궁 유보라'는 탄탄한 생활 인프라를 기반으로 높은 주거편의성이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생활인프라의 중심 서울 정비사업 단지 가치 ‘고공행진’.. 서울 4대문 최중심 재개발 신규 아파트는?
▶ 아파트 59~143㎡ 총 199세대, 오피스텔 21~55㎡ 총 116실 규모.. 아파트 108세대, 오피스텔 11실 일반분양
이달 서울 4대문 내에서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되는 신축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분양 희소성 높은 서울 중심에서 폭넓은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되는 아파트는 생활 인프라가 탄탄한 중심지에 들어서는 것이 특징이다. 신도시에 공급되는 아파트와 달리 기반시설 조성을 기다릴 필요가 없어 정주여건이 우수하고, 도로,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이 개선되면서 집값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재건축,재개발 아파트로 내 집 마련 수요가 집중되는 이유다.
특히 공급이 적은 지역에서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되는 아파트는 집값 상승세도 가파르다. 대표적인 지역이 바로 서울이다. 실제로 서울시 마포구에서 염리제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된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2021년 입주)’ 전용 59㎡는 지난달 15억3,000만원에 실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분양 당시 분양가인 8억3,700만원에서 2배 가까이 오른 셈이다.
이런 가운데 반도건설이 서대문구 영천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경희궁 유보라’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3층 2개동, 아파트 전용 59~143㎡ 총 199세대, 오피스텔 전용 21~55㎡ 총 116실 규모다. 이 가운데 아파트 전용 59,84㎡ 108세대, 오피스텔 전용 21~22㎡ 11실이 일반에 분양된다.
◆ 희소성 높은 4대문 안 재개발 아파트.. 문화,행정,치안,자연 등 압도적인 중심생활 인프라
‘경희궁 유보라’는 탄탄한 생활 인프라를 기반으로 높은 주거편의성이 기대된다. 먼저, 단지 바로 앞 영천시장 등 전통시장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사박물관, 주민센터, 서울시청 등 문화,행정시설들도 인접하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도 가능할 전망이다. ‘경희궁 유보라’는 강북삼성병원과 세브란스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바로 앞 독립문문화공원, 인근으로 서대문독립공원, 안산자락길산책로, 인왕산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하다. 또, 서대문경찰서를 비롯해 충정로지구대, 경찰청 등 치안기관이 가까이 자리한 만큼 안심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경희궁 유보라’는 도보 약 5분 거리에 금화초가 자리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경기초, 동명여중, 인창중,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이화여대, 서강대, 연세대 등 명문 대학들도 인접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누릴 수 있다. ‘경희궁 유보라’는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과 5호선 서대문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CBD,YBD,GBD 등 서울 3대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 가능한 직주근접 단지로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대목이다. 여기에 통일로, 사직로, 새문안로 등 다양한 도로들도 가까이 위치해 차량을 통한 이동도 편리하다.
반도건설은 혁신적인 특화설계로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경희궁 유보라’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59,84㎡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하고, 4Bay 설계(일부세대)를 통해 공간 활용도 높은 실속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경희궁 유보라’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동건·고소영 약 2억 세금 낸다…최고가 아파트 보유세 억소리 [부동산360]
- 박수홍 형수, “박수홍·김다예 결혼 전 동거 사실…청소도 도와줘”
- “경기 늦게 끝나는 날 시달려”…손흥민 “‘이 질환’ 앓고 있다” 고백
- ‘불법 도박·절도’ 논란 오타니 통역사…대학·경력도 가짜였다?
- “우리 아들 소식 아는 분, 연락주세요”…‘이범수 이중생활 폭로’ 이윤진, 공개 문의
- 김수현, 김새론과 난데없는 열애설…밀착 사진에 ‘발칵’
- 고현정, 데뷔 35년만에 인스타그램 시작 …하루만에 팔로우 6만명 돌파
- 이범수, “기괴한 이중생활” 이윤진 폭로에 “법정서 대응할 것”
- ‘수십억 자산가’ 전원주 “주식, 나는 절대 안 팔아”…개미들 이래서 돈 못 버나 [투자360]
- “굴소스 이금기, 이 정도였어?” 이재용 뺨치는 재벌家, 몰라봤네요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