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프로, 친환경 양식 위한 스마트양식 시스템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쿠아프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양식을 위한 '스마트양식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쿠아프로 관계자는 "당사에서 개발한 스마트양식 시스템은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소비자의 친환경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며 "이는 국내 시장에서 입지 강화와 함께 양식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증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쿠아프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양식을 위한 ‘스마트양식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친환경 양식을 통한 깨끗하고 안전한 수산물 생산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아쿠아프로에서는 전통적인 양식 방법의 환경적 한계를 극복하고 높은 생산성과 환경 친화적인 방식의 ‘스마트양식 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였다.
아쿠아프로에서 개발한 스마트양식 시스템은 사육수를 재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수처리 장치를 이용하는 순환여과 양식시스템(RAS) 기반에 첨단 자동화 기술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스마트양식 시스템은 물질수지(Mass balance)와 함께 유체역학, 수리 공학적 계산을 통해 자체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연간 목표 생산량을 담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성장 예측 알고리즘 등 기술력을 사용하여 정확한 연간 생산 계획과 출하를 예측하고, 낮은 폐사율과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다.
아쿠아프로 관계자는 “당사에서 개발한 스마트양식 시스템은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소비자의 친환경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며 “이는 국내 시장에서 입지 강화와 함께 양식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증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순환여과양식 시스템은 계절에 상관없이 수온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에너지 비용을 절약하고, 적정 수온 유지를 통해 어류의 빠른 성장을 유도할 수 있어 국내 수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부흥에 긍정적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억 소리나는 분담금·아파트값 감당안돼”…준신축 몰려
- 5000만원에 눈멀어 성폭행 가해자편 든 남자 친구
- 불나자 강아지 꼭 껴안고 베란다에…10살 남아 구조 “화재 원인 조사 중”
- “때린 거 신고하면 죽인다” 전 여친 협박 20대, 징역 10개월
- "승객이 던진 동전 맞고 돌아가신 택시기사 아버지"...결말은? [그해 오늘]
- "히포크라테스 선서 왜 했나"…전공의 통보에 환자들 `분통`[르포]
- 몸과 마음 모두 아픈 손흥민, 그래도 팬들 고마움 잊지 않았다
- "9차례 연속 금리 동결…3분기는 돼야 금리 인하"[금통위폴]②
- 열애 고백한 제천 시장, 이번엔 전처에 사과…"'병적' 표현 사과"
- 스크린 속 이승만·김대중…저주로 도배된 게시판, 해결책 없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