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T 퍼시픽 킥오프] DFM 완파 DRX, 탈론과 B조 1위 겨룬다

김형근 2024. 2. 18. 22: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FM과 B조 1차전서 만난 DRX가 조 1위를 위한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내딛었다.

17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한 DRX는 18라운드의 난전 상황을 잡지 못했지만 19라운드에 소바와 제트의 협공으로 상대 허를 찌르며 매치 포인트 상황에 들어갔으며 20라운드에 경기 종료에 실패했지만 상대 소바의 사냥꾼의 분노를 빼는데 성공했으며, 21라운드에 DFM의 마지막 저항을 제압하며 13:8로 2세트도 승리하며 승자전으로 진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FM과 B조 1차전서 만난 DRX가 조 1위를 위한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내딛었다.

18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막을 올린 VCT 퍼시픽 킥오프 2일 3경기에서 DRX가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이하 DFM)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로터스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수비 진영서 공격을 시작한 DRX가 전반 피스톨 라운드를 빠르게 승리하며 선취점을 가져간 뒤 후속 라운드까지 성공적으로 잡아냈으며 재활용 라운드서 먼저 킬을 내줬지만 1:1 상황까지 끌고간 끝에 첫 실점을 기록했다. 이어 4라운드부터 계속 안정적인 모습을 되찾고 점수 차이를 벌려간 DRX는 8라운드에 가서야 2번째 점수를 DFM에 내주고 다음 라운드까지 화력의 차이로 실점했다. 10라운드에 난타전을 펼쳤지만 오멘이 궁극기도 지키며 DRX가 상대 흐름을 끊었지만 11라운드는 막판 해체 싸움서, 12라운드는 진입 싸움서 밀리며 2점을 더 내주고 전반전을 7:5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바이퍼와 킬조이가 상대 잔여 병력을 동시에 잡아내며 피스톨 라운드를 잡아냈으며 후속 라운드도 상대의 연막 플레이를 성공적으로 막았다. 15라운드에 DFM의 리테이크를 허용한 DRX는 다음 라운드에는 빠른 진입 후 교전으로 포인트를 더했으나 DFM의 노림수에 점수를 주고받는 상황이 이어졌다. 20번째 라운드에 상대의 허점을 찌르며 스파이크를 설치하며 매치 포인트를 획득한 DRX는 바이퍼의 쿼드 킬과 오멘의 마무리 킬로 승리, 13:8로 첫 세트 포인트를 가져갔다.
브리즈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1세트와 마찬가지로 수비 진영에서 시작한 DRX는 상대 시선을 끄는 사이 사이퍼가 더블 킬을 기록하며 피스톨 라운드를 승리했으며 후속 라운드도 바이퍼의 트리플 킬에 힘입어 무결점 플레이를 기록했다. 재활용 라운드 상대를 압도하지 못한 DRX는 4라운드도 주력이 다수 잘리면서 총기를 지키는 선택을 했으며 5라운드에 이를 바탕으로 흐름을 끊었으며 6라운드도 요루와 사이퍼가 상대 전원을 쓰러뜨렸다. 8라운드에 먼저 4명이 잡힌 상황서 사이퍼가 3킬을 일방적으로 기록한 뒤 제트의 스파이크 해체와 맞춰 쿼드 킬을 기록하며 득점을 이어갔다. 10라운드에 한 점을 내준 DRX는 1점씩 다시 주고받으며 8:4로 앞선 상황서 공수를 전환했다.

공격 진영에서의 후반전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손쉽게 가져간 DRX가 15번째 라운드에 스파이크 설치 후 먼저 두 명이 잡히며 DFM에 점수를 내줬으며 16라운드도 무결점 플레이를 허용했다. 17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한 DRX는 18라운드의 난전 상황을 잡지 못했지만 19라운드에 소바와 제트의 협공으로 상대 허를 찌르며 매치 포인트 상황에 들어갔으며 20라운드에 경기 종료에 실패했지만 상대 소바의 사냥꾼의 분노를 빼는데 성공했으며, 21라운드에 DFM의 마지막 저항을 제압하며 13:8로 2세트도 승리하며 승자전으로 진출했다.

이날 결과에 따라 DRX는 오는 20일 탈론과의 승자전 대결을 펼치며, 여기서 승리할 경우 B조 1위가 되어 플레이오프로 직행한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