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넷플릭스 CEO·이정재와 오찬..김건희 여사도 '함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 배우 이정재와 함께 한남동 관저에서 오찬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서랜도스 CEO에게 "넷플릭스 측이 빠르게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지속적으로 K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려달라"고 당부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건희 여사도 함께 했습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18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날 오찬에서 "윤 대통령과 서랜도스 CEO는 한국 콘텐츠와 미국 글로벌 플랫폼 결합을 통한 한미 문화동맹의 발전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서랜도스 CEO에게 "넷플릭스 측이 빠르게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지속적으로 K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려달라"고 당부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습니다.
이어 "넷플릭스는 약속한 투자를 충실하게 적극적으로 이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서랜도스 CEO는 지난해 4월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당시 넷플릭스가 향후 4년간 한국에 3조 3천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한편 대통령실은 이날 브리핑 자료에는 명시하지 않았지만, 김 여사도 오찬에 자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해 12월 네덜란드 국빈 방문 이후 공개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윤석열 #넷플릭스 #김건희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 대통령 집무실에 폭발물 설치하겠다"..온라인에 협박 글
- "독수리·너구리는 재활중" 야생동물의 힘겨운 겨울나기
- 원광대 의대생 160여 명, 휴학계 제출..첫 '집단 휴학'
- "낙석에 맞아 추락사"..속리산국립공원서 40대 등산객 사망
- '尹에 항의했다가' 질질 끌려나간 카이스트 졸업생, 19일 기자회견
- 이준석 "배복주, 개혁신당 입당..상식적으로 이해 어려워"
- 尹, 넷플릭스 CEO·이정재와 오찬..김건희 여사도 '함께'
- 광주시청 앞 조형물 '기원'.. 철거·이전 검토
- 비례연합 거부 녹색정의당 "지역구 연대 추진"..민주당 "의미 있게 평가"
- 개혁신당 내홍.."이준석, 통합정신 깨"vs"뒤로 얘기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