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원국 국토2차관 "경원선 조속히 운행 재개토록 적극 노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이 18일 오후 4시께 최근 피뢰기 장애로 열차 운행이 중단된 경원선 신설구간(동두천~연천역) 현장을 방문해 장애 상황 및 조치계획 등을 점검했다.
지난 16일 오후 발생한 피뢰기 장애는 일시적인 전압 급등 등 특이 전류발생에 의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뢰기 장애로 전문가 합동 조사 중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이 18일 오후 4시께 최근 피뢰기 장애로 열차 운행이 중단된 경원선 신설구간(동두천~연천역) 현장을 방문해 장애 상황 및 조치계획 등을 점검했다.
지난 16일 오후 발생한 피뢰기 장애는 일시적인 전압 급등 등 특이 전류발생에 의한 것이다.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전문가 합동조사를 하고 있다.
운행 중단으로 인한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운행중단 즉시 해당 구간에 대해 대체 셔틀버스 14대를 투입해 운영 중이다.
백 차관은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장애 원인을 규명하고, 장애가 재발되지 않도록 즉각 개선 조치하라"며 "많은 국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철저한 안전조치 후 조속히 운행이 재개되도록 적극 노력하라"고 했다.
백 차관은 또 "현장 조사 중인 전문가와 작업자는 감전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조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3세아, 어린이집서 정강이뼈 부러져 전치 14주…"훈육과정서 사고"
- "수지님 안녕하세요"…수지 남몰래 기부 댓글로 알려져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