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떳떳하게 살았다”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욕설 의혹 반박 후 ‘사필귀정’ 심경[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김지웅이 욕설 의혹을 일축한 후 심경을 고백했다.
김지웅은 2월 18일 팬 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나 괜찮아~ 이렇게 사랑받고 있는데 힘들 것도 없지. 안 그래?"라고 말문을 열었다.
김지웅은 최근 진행된 제로베이스원 영상통화 팬사인회장에서 욕설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소속사 2차 공식입장 발표가 이뤄진 후 김지웅 역시 17일 제로베이스원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첫 심경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김지웅이 욕설 의혹을 일축한 후 심경을 고백했다.
김지웅은 2월 18일 팬 소통 플랫폼 버블을 통해 "나 괜찮아~ 이렇게 사랑받고 있는데 힘들 것도 없지. 안 그래?"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걱정하게 만들어서 미안해. 걱정 마. 우리한테만 집중하고 행복하자 다들"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팬들의 응원 메시지에는 "응 고마워. 난 여태 떳떳하게 살아와서"라며 "응. 딱 정리 들어갈게. 내가 안 했으니까 걱정 마"라고 답했다.
이어 김지웅은 프로필 상태 메시지를 '事必歸正'(사필귀정)으로 변경했다. 사필귀정은 모든 일은 반드시 바른길로 돌아간다는 의미의 사자성어다.
김지웅은 최근 진행된 제로베이스원 영상통화 팬사인회장에서 욕설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한 팬 A씨가 개인 계정에 김지웅과의 영상통화 영상을 게재한 후 김지웅이 자신과의 영상통화가 종료된 직후 화면 연결이 완전히 끊어지지 않았음에도 "씨X"이라고 욕설을 했다고 주장한 것.
이에 제로베이스원 소속사 웨이크원 측은 2월 3일 "아티스트와 관련된 허위 제작물 및 게시물을 작성하고 유포하는 이에 대해서는 다소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을 통해 명백히 진실을 밝히고, 이를 위해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을 동원해 아티스트 보호에 나설 것"이라고 1차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제로베이스원 소속사는 5일 법무법인 세종을 통해 A씨가 온라인에 공유한 영상 속 욕설 음성에 대한 특수 감정을 의뢰했다. 이와 관련 소속사 측은 17일 "영상 속 음성의 성문 특성을 분석한 결과 '감사합니다'와 '욕설'로 발음이 판독되었고, 주파수 응답 파형을 분석한 결과 판별된 피치 및 높이가 서로 달라 두 음성은 서로 다른 화자의 상이한 목소리로 판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2차 공식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측은 "해당 동영상은 외부 위치에서 영상 통화 기기가 아닌 또 다른 영상 녹화 기기를 사용하여 촬영된 영상이라는 감정을 종합해 욕설 목소리는 외부에서 발성한 목소리가 녹음됐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아티스트 음성이 아니라는 판단 근거로 작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티스트에 대한 신뢰와 다각도의 증언에도 불구하고, 추가 특수 감정을 통한 정확한 사실관계 증빙에 시간이 다소 소요돼 전달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리며 심려하셨을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 당사는 앞으로도 사실 기반해 아티스트에게 피해가 없도록 보호하는 것은 물론 아티스트를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께 추가 피해가 가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속사 2차 공식입장 발표가 이뤄진 후 김지웅 역시 17일 제로베이스원 공식 팬 커뮤니티를 통해 첫 심경을 밝혔다.
김지웅은 "많이 기다리셨죠. 마음이 내내 무거웠어요. 언제나 아무런 조건 없이 제 편이 돼 주고 절 믿어준 제로즈에게 걱정하게 만들어 미안해요. 어쩌면 저 혼자 감당했을 게 아니라 제로즈도 한 편으로 속상해하면서 힘든 하루하루를 보냈을 거라 생각하니까 마음이 편하지가 않았던 거 같아요. 너무 오래라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말할 수 있는 것도 너무 감사한 일인 거 같습니다. 늘 그래왔듯 제로즈가 많이 웃고 행복할 수 있도록 저도 언제나 곁에서 노력할게요. 제로즈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고 말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3월 23~24일 양일간 일본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첫 일본 단독 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어 3월 31일 홍콩에서 열리는 CJ ENM 주최 K팝 공연 'KCON HONG KONG 2024'(케이콘 홍콩 2024)에 출연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업어키운 이정, 손흥민 이천수 얽힌 루머에 분노 “다 X된다”
- 故이선균 떠나보낸 소속사 명절 단체샷, 아내 전혜진 센터에…복귀 기대감
- ‘현역가왕’ 전유진, 우승상금 1억+김종환 참여 신곡 발매…한일가왕전까지[종합]
- 강성연, 이혼 후 함박웃음으로 밝아진 일상 공개 “좋은 시간이였다”
- 지드래곤, 이정재 커플→정용진 부회장…초호화 인맥 파티
- 유재석, 용기 낸 박명수에 공개 사과+화답…2월 중 ‘무한도전’ 뭉칠 것 예고(핑계고)
- 44세 오윤아 “보톡스에 광대 나오고 턱 없어져 치와와 얼굴, 늙은 건 티나”(Oh윤아)
- 혼전순결·남규리 닮은꼴·의사, 19기 첫등장 모태솔로 이유는? (나는 솔로)[어제TV]
- 올누드 마일리 사일러스→아이유 MV 표절한 가수, 세상 뒤집은 파격 MV(차달남)[종합]
- “회당 10억 배우 대체 누구” 치솟은 주연 몸값에 벌벌 떠는 K-드라마[TV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