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 위기의 하승리 구한다…‘개경 복귀 대신 은밀한 작전 추진’ (고려거란전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거란전쟁' 최수종과 한재영이 하승리를 구하기 위한 은밀한 작전을 추진한다.
오늘(18일) 밤 9시 15분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서용수/ 제작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 26회에서는 강감찬(최수종 분)이 반란군의 공격으로 상처투성이가 된 지채문(한재영 분)과 조우한다.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26회는 18일 밤 9시 15분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 기자] ‘고려거란전쟁’ 최수종과 한재영이 하승리를 구하기 위한 은밀한 작전을 추진한다.
오늘(18일) 밤 9시 15분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김한솔, 서용수/ 제작 몬스터유니온, 비브스튜디오스) 26회에서는 강감찬(최수종 분)이 반란군의 공격으로 상처투성이가 된 지채문(한재영 분)과 조우한다.
앞서 강감찬은 김훈, 최질이 결행한 반란으로 현종(김동준 분)이 위기에 몰리자 황급히 동북면으로 향해 이자림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지채문은 궁궐 수비를 위해 군영으로 향하던 중 반란군들에게 붙잡히면서 위험에 빠졌다.
이런 가운데 오늘 공개된 스틸에는 김훈과 최질의 난으로 혼돈에 빠진 개경에서 다시 만난 강감찬과 지채문, 동북면 군사 출정 소식에 정전까지 습격한 반란군의 모습이 담겨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끈다.
강감찬은 자신의 집 근처에 쓰러져 있는 지채문을 발견한 뒤 내부 반란으로 위기에 놓인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대책안을 논의한다. 특히 강감찬은 지채문에게 개경 밖으로 나가 실종된 원성(하승리 분)을 찾기 위한 둘 만의 작전을 추진한다고.
그런가 하면 동북면 군사들이 출정했다는 소식을 접한 최질은 황제가 머무는 정전까지 습격한다. 최질은 무장 상태로 정전에 들어가 황제를 지키려는 신하들을 향해 칼을 빼내 들며 공포감을 형성한다.
자신을 위해 목숨까지 내건 신하들을 본 현종은 멈출 줄 모르는 무관들의 폭주에 분노를 내뿜고, 김은부(조승연 분)는 정예병들의 손실을 막으려면 동북면의 군사들을 돌려보내라고 제안한다. 과연 선택의 기로에 놓인 현종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KBS2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26회는 18일 밤 9시 15분 방송된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승현, 연예계 은퇴 발표 “한국 떠나 새로운 삶 살아보려 한다” [전문]
- “이강인 이름으로 유명세 얻고 이제는 나 몰라라?”…‘큰누나’에게 쏟아진 도 넘은 비난
- 불륜현장 덮친 송하윤, 한 침대 누운 이이경X보아에 눈돌았다 “와, 씨” 외마디 도파민 폭발(내
- ‘뉴욕대생’ 김성주子 김민국 “해피 밸런타인, 애인한테 보내려다”
- “매 회 베드신, 사회에 불만 있을 때 혼자보세요”…19禁드라마 ‘LTNS’ 감독들의 당부 [SS인터
- ‘도경완♥’ 장윤정, 아들딸이 준 30만원대 반지 생일 선물에 감동..“너무 예뻐”(‘도장TV)
- ‘이혼·재혼 발표’ 티아라 출신 아름, 첫 솔로앨범→팬미팅까지 ‘본업 복귀’
- 시청률 18.4% 역대급 흥행…‘밤에 피는 꽃’ 이하늬 “어머니 문자 기억에 남아” [일문일답]
- 강남, ♥이상화 몰래 삭발 변신..“열받아서 갑자기”(동네친구강나미)
- 이지훈♥아야네, 결혼 3년 만에 경사…“젊은 나이 시험관 수술로 아이 현재 19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