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앞둔 강원 관광지 바쁜 주말… 봄·겨울 여행객 한꺼번에 몰려

신관호 기자 2024. 2. 17. 16: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눈이 녹아 비가 된다'는 절기상 '우수'(雨水)를 이틀 앞둔 17일 강원도 관광지들엔 나들이객들이 몰려들어 바쁜 주말을 보내고 있다.

주요 리조트들은 봄처럼 포근한 날씨에도 막바지 겨울스포츠를 즐기는 관광객들로 여전히 붐볐다.

도내 주요 관광지 관계자들은 "봄 날씨가 도래했지만. 여전히 겨울 스포츠를 즐기려는 관광객의 발걸음도 멈추지 않고 있다"며 "봄 날씨로 나들이객들 모습도 다양한데, 봄과 겨울 관광이 동시에 몰리는 듯한 모습"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현관광지 2500명·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1691명
정선 하이원스키장 1만100명·평창 용평스키장 3600명
강원도 원주시 간현관광지가 17일 낮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2024.2.17/뉴스1 신관호 기자

(강원=뉴스1) 신관호 기자 = '눈이 녹아 비가 된다'는 절기상 '우수'(雨水)를 이틀 앞둔 17일 강원도 관광지들엔 나들이객들이 몰려들어 바쁜 주말을 보내고 있다.

주요 리조트들은 봄처럼 포근한 날씨에도 막바지 겨울스포츠를 즐기는 관광객들로 여전히 붐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강원 지역에 낮 최고기온은 영서 8~12도, 산간 8~11도, 영동 9~13도로 예보됐다. 이는 평년 최고기온(1~7도)보다 높은 수준이다.

이처럼 낮 기온이 오르면서 도내 관광지마다 나들이객이 가득했다. 강원도 원주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간현관광지는 이날 한때 입구 주변 주차장이 만차 수준에 육박할 정도였다.

강원도 원주시 간현관광지가 17일 낮 관광객들이 몰려들면서 관광지 내 주차장이 한 때 만차에 육박했다. 2024.2.17/뉴스1 신관호 기자

특히 관광지 내 윷놀이 등 겨울 이벤트는 공식적으로 종료됐지만, 여행객들은 아직 철거되지 않은 이벤트 시설을 이용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간현관광지는 이날 오후 4시쯤 하루 방문객 수를 약 2500명으로 집계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알파인경기장의 곤돌라 시설을 활용해 운영 중인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도 이날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데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오후 4시까지 집계된 입장객 수는 1691명이었다.

동해안 주요 도시인 강릉에서도 경포호수 주변 산책에 나선 나들이객과 오죽헌을 찾은 관광객을 다수 볼 수 있었다. 강릉 커피 거리 주변 역시 주차된 차들로 가득했고, 인근 해변도 봄을 만끽하는 가족과 연인 등 여행객으로 붐볐다.

17일 오후 관광객들로 붐비는 강원도 강릉시 오죽헌. (강릉시 실시간 유튜브 캡처) 2024.2.17/뉴스1 신관호 기자

이뿐만이 아니다. 강원 지역 주요 리조트에선 주말을 맞아 은빛 설원을 질주하는 스키어와 스노보더의 모습이 여전했다.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정선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은 17일 오후 4시 20분쯤 입장객 수가 무려 1만100여 명에 이르렀다.

평창 용평리조트 스키장도 이날 오후 4시 10분쯤까지 입장객 수를 3600명으로 잠정 파악했다.

도내 주요 관광지 관계자들은 "봄 날씨가 도래했지만. 여전히 겨울 스포츠를 즐기려는 관광객의 발걸음도 멈추지 않고 있다"며 "봄 날씨로 나들이객들 모습도 다양한데, 봄과 겨울 관광이 동시에 몰리는 듯한 모습"이라고 전했다.

17일 오후 강원도 강릉커피거리 주변 해변. (강릉시 실시간 유튜브 캡처) 2024.2.17.뉴스1 신관호 기자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