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TV에 한국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장…만화 이름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관영 TV에서 한국의 아동용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중국에서도 유아용 교재로 활용되는 등 인기를 끌어 중국을 통해 북한에 캐릭터가 소개됐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과거에도 한국 대표 캐릭터인 '뽀로로'가 북한에서 아동용 인형과 육아시설 미끄럼틀 장식물로 활용되고 있는 모습이 조선중앙TV를 통해 전해진 바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뽀로로'도 북한서 인형과 육아시설 장식물로 활용
북한 관영 TV에서 한국의 아동용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조선중앙TV는 어제(16일)저녁 광명성절(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을 맞아 평양 시내에서 열린 기념 공연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때 아이를 대동한 한 관객이 들고 있는 캐릭터 풍선에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 윙스'의 캐릭터 '호기'와 '아리'가 보였습니다.
작품은 비행기 캐릭터들이 각국 어린이들에게 택배를 배달하며 겪는 모험 이야기로, 2019년 어린이 통일 교육용 자료 차원에서 '북한편'이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한국 애니메이션이지만 중국 알파그룹도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중국에서도 유아용 교재로 활용되는 등 인기를 끌어 중국을 통해 북한에 캐릭터가 소개됐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작품이 중국 영토를 실제보다 작게 표시했다는 논란이 불거져 중국 주요 동영상 사이트에서 영상이 내려졌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과거에도 한국 대표 캐릭터인 '뽀로로'가 북한에서 아동용 인형과 육아시설 미끄럼틀 장식물로 활용되고 있는 모습이 조선중앙TV를 통해 전해진 바 있습니다.
[강혜원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sugykkang@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국민의힘 ″의사단체 파업 엄정 대응…선처·구제 없다″
- 경찰 ″유동규 자동차 사고, 상대차 고의 없었다″ 결론
- 아이브 안유진, ‘크라임씬 리턴즈’ 합류…추리까지 잘하는 ‘올라운더’
- 가자 보건부 ″이스라엘 군, 병원 급습으로 환자 5명 사망″
- 상위 0.1% 평균소득 '18억'…최소 7억4천2백만 원 연소득
- 대전 유성구 상가 건물서 화재…″인명 피해 없어″
- ″한입 먹은 듯한 치킨″ vs ″튀김 반죽 잘못″…닭다리 두고 분쟁
- [진료는 의사에게]선물 받은 건강기능식품 이것부터 꼭 확인하세요.
- [지하세계 B4] 총선 D-50 박성민의 지역별 꼼꼼 분석 [형오살롱]
- 필리핀 광산지대 산사태 사망자 92명…실종자 3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