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 (24. 02. 17.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의대생들 20일 동맹휴학···교육부 "휴학 승인 안돼"
전국 의대생들이 오는 20일부터 정부 의대 증원 정책에 반발해 동맹휴학을 강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이런 의대생 집단행동 움직임에 대해 의과대학 교무처장들과 회의를 열어 휴학 신청이 들어올 경우 처리 절차를 정당하게 지켜 동맹휴학이 승인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북, 한미 공군 '공중 정찰'에 반발···"명백한 위협"
한미 공군의 공중 정찰 활동에 대해 북한이 한반도의 전쟁 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논평을 통해 이달 들어 한미 '정탐 행위'가 더 심해지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위협이자, 엄중한 도발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러 반정부 운동가 나발니, 시베리아 감옥서 의문사
러시아 반정부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가 시베리아 감옥에서 사망했습니다. 나발니는 러시아 고위 관료들의 부정부패를 폭로하며 반정부 운동을 주도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최대 정적으로 꼽힙니다. 유럽 전역과 미국에서는 러시아 이민자들을 중심으로 나발니를 추모하는 집회가 잇따라 열렸습니다.
4. 우크라 "러, 연말부터 북한산 미사일 24발 발사"
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지난해 연말부터 북한산 단거리 탄도미사일 최소 24발을 발사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안드리 코스틴 우크라이나 검찰총장은 러시아군이 지난 7일까지 12차례에 걸쳐 북한 미사일로 우크라이나 7개 지역을 공격했으며 24발 가운데 2발만 비교적 정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5. 한국 대표팀, 수영 세계선수권 단체전 첫 메달
황선우와 김우민 등 한국 대표팀이 2024 국제수영연맹 세계선수권 남자 계영 800m 결승 2위로 레이스를 마쳤습니다. 한국 수영 사상 첫 세계선수권 단체전 메달입니다. 이 종목 1위는 중국이 차지했습니다.
6. 고양 일산동구 대학병원서 화재···환자 66명 대피
오늘 오전 7시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대학병원 10층 병실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20분 만에 진화됐고 환자 66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소방당국은 병실 안 콘센트에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7. 서울 강변북로서 차량 전복···4명 부상
오늘 새벽 서울 성동구 강변북로에서 사고가 나 차량 한 대가 뒤집히고 4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승용차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8. 맑고 포근한 날씨···내일부터 전국에 비
토요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낮 최고 기온은 8~15도입니다. 내일 오후부터는 전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 근처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