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우리 맞아?"..루네이트, 'AAA 포커스' 수상에 얼떨떨 [인터뷰①]

이승훈 기자 2024. 2. 17.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두운 밤을 환히 밝히는 달빛을 품은 8명의 소년."

그룹 루네이트(LUN8, 진수 카엘 타쿠마 준우 도현 이안 지은호 은섭)가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을 환하게 밝혔다.

루네이트는 '2023 AAA'를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시상식에 참석하는가 하면, '2023 포커스상'까지 품에 안으며 '대세' 행보를 예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AAA' 포커스 수상 루네이트 인터뷰
[스타뉴스 | 이승훈 기자]
루네이트 /사진=김창현
"어두운 밤을 환히 밝히는 달빛을 품은 8명의 소년."

그룹 루네이트(LUN8, 진수 카엘 타쿠마 준우 도현 이안 지은호 은섭)가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을 환하게 밝혔다. 데뷔 6개월 만에 팀명에 담긴 의미를 증명한 것. 루네이트는 '2023 AAA'를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시상식에 참석하는가 하면, '2023 포커스상'까지 품에 안으며 '대세' 행보를 예고했다.

루네이트 이안 /사진=김창현
루네이트 지은호 /사진=김창현
소속사 판타지오가 아스트로 이후 약 7년 만에 선보인 보이 그룹 루네이트는 지난해 6월 첫 미니앨범 '컨티뉴?'(CONTINUE?)를 발매하며 데뷔했다. 루네이트만의 음악적 정체성을 그리며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운 루네이트는 데뷔 5일 만에 음악 방송 1위 후보에 올랐다. 같은해 11월에는 '루네이브'(LUN8wave)라는 이름으로 첫 유닛 활동을 시작했고, 오는 3월 13일 '완전체' 컴백을 확정하며 꿈 많은 청춘의 이야기를 써내려가고 있다.

아직 데뷔한지 1년이 채 안 됐지만, K팝 시장에서 그 가능성을 인정 받은 루네이트의 도전은 이제 시작이다. 이들은 'AAA 포커스상'에 이어 2024년에는 '올해의 노래상'을 정조준하며 큰 꿈을 품에 안았다.

루네이트 도현 /사진=김창현
루네이트 타쿠마 /사진=김창현
-데뷔 후 처음으로 참석한 시상식에서 'AAA 포커스상'까지 수상했어요.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라 멤버들의 기분이 더 남다를 것 같아요.

▶도현='AAA 포커스상' 수상자로 루네이트가 호명됐을 때 "우리가 맞다고?"라는 심정이었어요. 수상 소감을 말하러 무대에 올라갔을 때도 진짜 실감이 안 났고, 사실 무대 내려와서도 실감이 안 났어요. 그만큼 'AAA 포커스상'은 저희에게 크게 다가왔어요.

▶이안=학창시절 친구들에게 '축하한다'는 연락을 많이 받았어요. 이미 멋있는 상을 받았지만, '더 좋은 상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올해 더 노력하고 싶죠. 2024년에는 꿈을 크게 갖고 'AAA 뉴웨이브',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상을 받고 싶어요.

▶타쿠마=저희가 수상할 수 있게 된 건 팬분들 덕분이에요. 힘들 때 팬분들을 보면서 힘낼 때도 많거든요. 항상 감사하고 앞으로도 오래오래 봤으면 좋겠어요.

▶지은호=이 상을 받게 해주신 팬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어요. 부모님도 '수상 너무 축하하고 그동안 너무 고생 많았다. 앞으로도 파이팅하라'고 축하해주셨어요.

▶은섭=부모님이 생방송으로 '2023 AAA'를 보고 계셨어요. 끝나고 휴대폰을 보니까 '너무 축하한다. 아들이 자랑스럽다'라고 연락이 와있더라고요.

-필리핀은 첫 방문인데 처음으로 필리핀 팬들을 만난 소감도 궁금해요.

▶지은호='필리핀 아레나'라는 공연장을 말로만 들었지 실제로 가본 건 처음이었는데 그곳에서 공연을 했다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이 올라가서 기분이 좋았어요.

▶타쿠마= 퍼포먼스를 하는데 보시는 분들이 큰 소리로 즐기시는 것 같아서 무대를 하면서도 에너지를 많이 얻었어요.

▶도현=필리핀 팬분들의 함성 소리가 엄청 커서 놀랐어요. 관객분들의 엄청난 호응 덕분에 필리핀에서 공연하고 있다는 사실이 더 와닿았어요.

루네이트 준우 /사진=김창현
루네이트 은섭 /사진=김창현
-'2023 AAA'를 즐기면서 재밌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지은호=상을 받았던 순간이 떠올라요. 시상식 중 첫 순서로 상을 받은 거예요. 저희 이름이 나올 줄 모르고 다 앉아있었는데 루네이트가 갑자기 호명돼 깜짝 놀라서 무대에 올라갔죠.

-데뷔와 동시에 이처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루네이트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은호=수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멀리서 봐도 눈에 띄는 저희의 피지컬이지 않을까 싶어요. 평균 키가 181.6cm에요. 최장신은 카엘로 186cm에요.

루네이트 진수 /사진=김창현
루네이트 카엘 /사진=김창현
-데뷔 후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도 말씀해주세요.

▶준우=2023년 6월 15일에 데뷔했는데 그날 쇼케이스를 했어요. 그때 처음으로 무대를 보여드렸던 순간이 기억에 강하게 남아요.

▶진수='2023 AAA'에 참석한 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아무래도 데뷔를 한 지 몇 개월 밖에 되지 않아서 아티스트가 됐다는 게 실감이 안 나는 상태였는데 주변에 선배 아티스트분들이 계신 걸 보니까 확실히 신기하고 실감이 나더라고요.

▶은섭=저희가 정식으로 데뷔하기 전에 롯데월드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었어요. 그 무대가 루네이트를 세상에 처음 보여드리는 거여서 엄청 소름이 돋았어요.

-인터뷰②에 계속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