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TV에 한국 애니메이션 ‘슈퍼윙스’ 캐릭터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 관영 TV에서 한국의 아동용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슈퍼윙스가 포착됐다.
이 공연에서는 아이를 대동한 한 관객이 들고 있는 캐릭터 풍선에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 윙스'의 캐릭터 '호기'와 '아리'가 보였다.
과거에도 한국 대표 캐릭터의 하나인 '뽀로로'가 북한에서 아동용 인형과 육아시설 미끄럼틀 장식물로 활용되고 있는 모습이 조선중앙TV를 통해 전해진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거 ‘뽀로로’ 캐릭터도 나온 적 있어
[헤럴드경제] 북한 관영 TV에서 한국의 아동용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슈퍼윙스가 포착됐다.
조선중앙TV는 지난 16일 저녁 광명성절(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을 맞아 평양 시내에서 열린 기념 공연 소식을 전했다.
이 공연에서는 아이를 대동한 한 관객이 들고 있는 캐릭터 풍선에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 윙스’의 캐릭터 ‘호기’와 ‘아리’가 보였다.
이 애니메이션은 비행기 캐릭터들이 각국 어린이에게 택배를 배달하며 겪는 모험 이야기다. 2019년에는 어린이 통일교육용 자료 차원에서 북한편이 제작되기도 했다.
한국 애니메이션이지만 중국 알파그룹도 제작에 참여했다. 중국에서도 유아용 교재로 활용되는 등 인기를 끌어 중국을 통해 북한에 캐릭터가 소개됐을 가능성이 있다.
2021년에는 작품이 중국 영토를 실제보다 작게 표시했다는 논란이 불거지면서 중국 주요 동영상 사이트에서 영상이 내려졌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과거에도 한국 대표 캐릭터의 하나인 ‘뽀로로’가 북한에서 아동용 인형과 육아시설 미끄럼틀 장식물로 활용되고 있는 모습이 조선중앙TV를 통해 전해진 바 있다.
soo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인생에서 가장 힘든 한주…환영·위로 감사” 첫 심경
- 박명수 "도망간 클린스만 국민들 엿 먹이는 행위"
- “동생관리 잘해·인성교육 좀 해라”…이강인 누나 SNS에 ‘악플’ 테러
- “‘적자’라 성과급 기대도 안했는데” 많이 못 줘 미안하다, 눈물 흘린 대표님
- 매일 ‘페트병 생수’ 마시는데…“미세플라스틱 섭취하니, ‘이 질환’ 악화됐다”
- “아기 12명 낳을게, 당신 유전자 좋아” 30대 男女 포부…中남편 정체봤더니
- “이강인 치킨 안먹어·통신사 바꾼다”…이강인 파문, 모델 기업으로 ‘불똥’
- “역대 최강 시사회룩” 젠데이아, 아찔한 ‘컷아웃’ 패션 화제…어떻길래
- 이지훈·아야네 부부, 결혼 3년 만에 임신 소식…"19주차"
- '세계 1위 유튜버' 25세男 연소득, 무려 9300억…"나 부자 아냐"라 말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