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볼까] "다가오는 봄날과 어울리는 음료·간식 모았다"

류난영 기자 2024. 2. 17. 08: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봄 인기 간식 20여종" 이랜드이츠 더카페, 봄맞이 신메뉴
"100% 국내산 쌀가루 사용" 필메이트, 카스텔라 3종
프링글스, '한국식 숯불갈비 맛' 한정 출시
[서울=뉴시스] 이랜드이츠 더카페 휴게소 간식메뉴 대표 이미지. (사진=더카페 제공)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식품·외식 업계가 봄철을 맞아 봄과 어울리는 커피, 음료 등 메뉴를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이랜드이츠 더카페, 봄맞이 '휴게소 간식' 콘셉트 신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더카페(THE CAFFE)가 봄을 앞두고 '휴게소 간식' 콘셉트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많은 여행객이 즐겨 찾는 휴게소의 대표 인기 간식을 더카페의 커피 및 음료 메뉴들과 함께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총 20여 가지로 ▲알감자 ▲소떡소떡 ▲쌀 호두과자 ▲츄러스 ▲붕어빵 ▲설탕 소보로 핫도그 ▲양파칩 핫도그 등으로 준비됐다.

휴게소 대표 메뉴인 '알감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조리해 설탕과 소금을 흩뿌려 휴게소에서 즐기는 맛 그대로를 재현했다. '양파칩 핫도그'는 두툼하게 갓 튀긴 핫도그에 특제한 치폴레소스와 바삭한 양파칩을 올려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더카페 관계자는 "커피 및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휴게소 간식 콘셉트의 신메뉴를 준비했다"며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특별한 장소에서 맛볼 수 있었던 간식 메뉴를 즐기며, 행복했던 추억을 잠시나마 떠올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카페의 봄 맞이 신메뉴는 성대시장점, 인천논현역점, 중계은행사거리점, 망포방죽공원점 등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일부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필메이트, 100% 국내산 쌀가루 사용한 카스텔라 3종 출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필메이트(FILLMATE)가 100% 국내산 쌀가루로 만든 카스텔라 3종을 출시했다.
[서울=뉴시스] 필메이트, 100% 국내산 쌀가루 사용한 카스텔라 3종 출시. (사진=필메이트 제공)

신제품은 '플레인', '초코', '말차' 3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먼저 플레인 카스텔라는 고소한 계란과 우유를 듬뿍 넣어 카스텔라 본연의 부드럽고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폭신한 식감과 은은한 계란향이 어우러져 아메리카노를 비롯한 모든 커피 메뉴와 잘 어울린다.

초코 카스텔라는 프랑스 3대 초콜릿 중 하나인 발로나 초콜릿을 아낌없이 사용해 진한 풍미의 초코 향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쌀가루로 만들어 텁텁한 맛 없이 깔끔한 여운을 선사한다.

말차 카스텔라는 일본 우지시의 고급 말차를 사용해 진한 향을 자랑한다. 말차 특유의 달콤쌉싸름한 맛이 빵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감칠맛을 더한다.

카스텔라 3종은 필메이트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베이커리 신메뉴로 밀가루 대신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했으며, 글루텐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건강까지 챙겼다.

또 매장에서 화분 모양 토기에 직접 구워 제공하며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을 고수한다. 최고급 원두로 제조한 필메이트의 다양한 커피 및 음료 메뉴와 함께 부담 없이 곁들일 수 있다.

필메이트 관계자는 "필메이트 카스텔라 3종은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구워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맛으로 베이커리 전문점 못지않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며 "앞으로도 필메이트의 커피 및 음료 메뉴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필메이트는 지난해 12월 강남역에 1호점을 오픈한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이다.

프링글스, '한국식 숯불갈비 맛' 한정 출시

스낵 브랜드 프링글스가 '한국식 숯불갈비 맛'과 '남미식 찹스테이크 맛'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서울=뉴시스] 프링글스, '한국식 숯불갈비 맛’과 '남미식 찹스테이크 맛' 2종 한정 출시. (사진=프링글스 제공)

2023년 처음 출시한 프링글스 한정판 인기에 힘입어 2024년에도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월드 오브 바비큐' 시리즈로 세계 각국의 BBQ 정통 요리 중 선호도 높은 2가지 맛을 담아냈다.

'월드 오프 바비큐' 시리즈는 글로벌 미식 트렌드로 꼽히는 '프라임 그릴'을 바탕으로 늘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글로벌 브랜드 프링글스에서 매년 그 해의 미식 트렌드를 연구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통적인 BBQ 그릴 방식에 셰프만의 독특한 특징을 녹여낸 '프라임 그릴'에 집중했다.

프링글스 제품 개발팀은 80가지가 넘는 각 나라의 특색 있는 BBQ를 찾아 나섰고, 세계 소비자들이 공통적으로 선호하는 한국과 남미식 2종을 최종 선정해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먼저 '한국식 숯불갈비 맛'은 K스낵과 한류 열풍에 한국 뿐 아니라 일본, 호주, 대만, 홍콩에도 출시되는 제품으로 일본에 선 출시됐을 만큼 한국 음식과 스낵에 대한 세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눈길을 끈다.

또 은은한 숯불 향에 달달한 갈비 양념, 알싸한 마늘의 풍미까지 가장 한국다운 바비큐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고소하고 바삭한 감자칩에 가득 담아내, 한국인은 물론 한국 음식을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들까지 사로잡는다.

'남미식 찹스테이크 맛'은 BBQ에 누구보다 진심인 남미 전통의 맛을 프링글스 한 캔에 담아냈다. 달큰한 찹스테이크 소스 맛에 향긋한 파프리카와 알싸한 마늘향까지 더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