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꽤 핫한 '헬다이버즈2' 핵심 팁 5선

애로우헤드 게임 스튜디오 신작 '헬다이버즈2'가 시간이 지날수록 유저들에게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다. 손맛 살린 전투와 무력으로 자유와 민주주의를 전파한다는 독특한 콘셉트 덕분이다.
게임의 재미와 별개로 커뮤니티에서는 질문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상위 난이도로 올라갈수록 급격히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뒤늦게 헬다이버가 되기 위해 참전한 동료 기자들도 "이걸 도대체 어떻게 깨냐"라며 질문 공세를 퍼붓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비중이 높았던 질문은 몬스터 공략법과 효율 좋은 무기, 스트라타젬(스킬), 파밍 미션 등이다. 게임톡은 추천하는 세팅부터 몬스터별 공략 방법, 파밍 미션, 옵션 설정 등 도움이 되는 팁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봤다.
팁1. 추천하는 주력 무기는?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총기는 'SMG-37 디펜더'와 'SG-8 퍼니셔'다. 디펜더는 준수한 대미지와 연사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손 파지라서 미션 오브젝트 운반에 용이하다.
퍼니셔는 초반에 해금 가능한 산탄총으로 화력이 강하다. 관형 탄창 방식이 적용돼 잔여 탄환을 보존한 채로 장전 가능하다. 다만 한 발 씩 장전하기 때문에 장전 속도가 느리고, 연사력이 낮다.
가장 추천하는 무기는 'SG-225 브레이커'다. 퍼니셔의 단점을 보완한 상위 호환 무기로 많은 유저들이 애용하고 있다. 소총에 버금가는 사거리와 높은 대미지가 장점이다.
팁2. 추천하는 스트라타젬은?

추천하는 1순위 스트라타젬은 'RS-422 레일건'이다. 강력한 대미지와 방어구 관통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유저들이 애용한다. 테르미니드 종족의 '차저', '브루드 커맨드' 처럼 외피가 단단한 몬스터 상대로도 효과적이다.
레일건의 탄창은 약 20발로 매우 적다. 상시 운용하기에는 탄환이 부족하기 때문에 '보급팩'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급팩을 획득한 후 키보드 5번 키를 누르면 자신에게 보급 가능하다.
저레벨 구간에는 'EAT-17 일회성 대전차'도 꽤 유용하다. 오토마톤 세력의 기계형 몬스터 또는 외골격이 단단한 테르미니드 종족 몬스터 공략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차저를 공략할 때 EAT-17 일회성 대전차로 앞다리 외피를 파괴한 후 주력 무기로 파괴 부위를 공격하면 된다. 스트라타젬 사용 시 2정이 보급되며, 일회성이기 때문에 한 번씩만 사용 가능하다.
'A/M-12 박격포 센트리'와 'AX/LAS-5 가드 독 로버'도 좋은 스트라타젬이다. 박격포 센트리는 지형과 상관없이 보이지 않는 몬스터를 자동으로 포격해 주는 포탑이다. 다만 아군 위치와 관계없이 자동으로 몬스터를 조준하니 몬스터와 거리를 두는 것이 좋다.
가드 독 로버는 레이저 소총으로 무장한 자율형 드론이다. 플레이어 주변을 비행하며 몬스터를 공격한다. 물량공세를 펼치는 소형 몬스터 공략에 효과적이다. 박격포 센트리와 마찬가지로 아군을 공격할 위험이 있으니 포지션에 신경 쓰도록 하자.
팁3. 몬스터마다 공략법이 있는가?

미션 난이도가 상승할수록 몬스터의 종류와 개체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테르미니드 종족의 경우 가장 까다로운 몬스터가 차저와 바일 타이탄, 브루드 커맨더다. 모두 두꺼운 외피로 무장하고 있어 소총류 무기로 잡기 힘들다.
차저와 부르두 커맨더의 공략법은 동일하다. 몬스터의 약점을 공격하거나 폭발형 무기 또는 관통형 무기로 다리 외피를 파괴한 후 파괴 부위를 공격하면 된다.
바일 타이탄은 거대한 몸집과 단단한 외피 때문에 공략이 매우 힘든 몬스터다. '이글 500Kg 폭탄', 궤도 고폭 폭격 등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트라타젬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자.
오토마톤 세력은 로봇 형태의 몬스터들이 주를 이룬다. 일부 몬스터를 제외하면 일반적인 총기로는 장갑에 막혀 대부분 도탄되므로 약점을 빠르게 공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관절 또는 붉은색으로 빛나는 동력부, 후면에 위치한 동력원 등을 공격하면 처치 가능하다.
테르미니드 몬스터와 달리 외피 개념이 존재하지 않는다. 관통 무기와 폭발형 무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팁4. 재화는 어디서 얻는가?

헬다이버즈2의 주요 재화는 R(돈), 샘플, 메달이다. R은 스트라타젬 해금에 사용하며, 메달은 무기 및 방어구와 치장 아이템, 샘플은 함선 모듈 개방에 쓰인다. 상위 난이도로 갈수록 급격히 어려워지니 스펙을 올릴 수 있는 재화가 굉장히 소중하다.
일반 샘플과 메달이 중요한 유저는 '매우 쉬움' 미션이 제격이다. 난도가 낮은 만큼 클리어가 쉬워 빠른 재화 파밍이 가능하다. 4인 기준으로 대략 8분 내외로 클리어 가능하며 일반 샘플 약 10개, 경험치 1000, 1000R을 얻는다.
게임에 익숙해진 이후 희귀 샘플이 필요한 유저는 '어려움' 미션을 추천한다. 4인 기준으로 클리어까지 대략 15분이 소요되며, 매우 쉬움 미션 대비 더 많은 메달과 R을 손에 넣는다.
'자살 임무' 미션부터는 대량의 희귀 샘플과 메달, 경험치, R을 받으며, 슈퍼 샘플 획득이 가능하다. 각종 스펙업 요소를 해금하기 위한 모든 재화가 드롭된다. 다만, 난도가 굉장히 어려워진다. 4인 기준으로 클리어까지 평균 30분 이상 소요된다. 일정 수준 이상의 스펙을 갖춘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편이 바람직하다.
팁5. 조준 시점, 스트라타젬 커맨드 변경은 어떻게 하는가?

헬다이버즈2는 3인칭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총기 조준 역시 3인칭 시점이다. 1인칭 시점으로 조준하려면 우클릭을 누른 뒤 휠 키를 추가로 입력해야 한다. '옵션- 게임 플레이 - 동적 조준 모드'에서 설정을 변경하면 우클릭 시 1인칭 시점으로 조준된다.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에게는 스트라타젬 사용 커맨드도 불편 사항이다. 기본적으로 이동키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스트라타젬 커맨드를 입력할 땐 이동이 불가능하다.
'옵션 - 마우스 및 키보드 - 버튼 할당 변경 - 스트라타젬'에서 입력키를 방향키로 변경하면 이동하면서 스트라타젬 커맨드 입력이 가능하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