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수익률, 은행권 1위 11.17%"

오수영 기자 2024. 2. 16. 13: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GB대구은행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중위험 포트폴리오 상품 수익률 은행권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DGB대구은행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중위험 포트폴리오 상품 수익률이 지난해 4분기 현황 공시에서 1년 기준 11.17%를 기록해 은행권 전체 1위라는 설명입니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이란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 지시를 안 했을 경우 사전에 지정해 높은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입니다.

지난해 7월 이 제도 시행 이래 퇴직연금 사업을 하고 있는 11개 은행이 총 82개 상품을 판매 중입니다.

앞서 지난해 2분기 DGB대구은행의 디폴트옵션 저위험 포트폴리오와 중위험 포트폴리오가 31개 사업자의 223개 상품 중 6개월 기준 상위 8위와 10위를 각각 기록했던 바 있습니다.

황병우 은행장은 "오랜 기간 퇴직연금 사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DGB대구은행의 퇴직연금 수익률이 꾸준히 좋은 기록을 낼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하며,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추후 퇴직연금 시장에서도 고객의 금융자산 형성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