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고바이오 자회사 알엠생명과학, 사우디 의료기기 업체와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솔고바이오(043100)메디칼는 자회사 알엠생명과학은 '메드랩 2024(Medlab Middle East 2024)'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의료기기 공급업체 '라이징 퓨쳐 컴퍼니(Rising Future Company)'와 3년 동안 160만달러 규모의 액상세포검사 LBC(Liquid Based Cytology System)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라이징 퓨쳐 컴퍼니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솔고바이오(043100)메디칼는 자회사 알엠생명과학은 ‘메드랩 2024(Medlab Middle East 2024)’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의료기기 공급업체 ‘라이징 퓨쳐 컴퍼니(Rising Future Company)’와 3년 동안 160만달러 규모의 액상세포검사 LBC(Liquid Based Cytology System)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메드랩 2024는 ‘함께 더 건강한 세상을’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5일부터 4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 무역센터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 의료기기 전시회로 다수 기업을 비롯해 글로벌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라이징 퓨쳐 컴퍼니는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현지 전역에 다양한 의료 장비, 용품을 주요 의료 기관과 정부, 민간 부문에 공급하고 견고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의료 서비스 혁신 기업이다.
한편 알엠생명과학은 지난해 11월 대한병리학회에서 암진단 액상세포도말기 ‘스마트프렙’을 출시했다. 이 기기는 액상세포의 상태별로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해 기존 국내외 제품보다 샘플처리 속도를 비약적으로 개선했다. 이 제품은 알엠생명과학의 기존 소모품 메커니즘과 호환돼 처리 속도가 월등히 빠르고 우수한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는 향후 솔고USA와 협력해 미국 시장도 진출할 예정”이라며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시회에서 지속적으로 제품을 선보여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칼들고 협박했나'…영끌족 눈물에도 2030 시선은 '싸늘'
- 키 190cm에 57kg…석방된 우크라 포로의 충격 전후 모습
- 손흥민·이강인 불화설에 입 연 이천수…"감독이 제일 문제"
- “냄새 난다 방귀 꼈나”…배우 출신 유튜버, 택시기사에 ‘갑질’ 논란
- 순식간에 '쾅.쾅.쾅!'…아수라장 된 부산 서구청 주차장
- "제발 병원만 데려가줘" 흉기로 여자친구 손가락을...30대 구속
- 엔비디아, 알파벳도 제쳤다…"삼전·하이닉스, AI 반도체 수혜"
- GTX 이은 '집값 상승 열차' 인동선…수혜지역 7억 올랐다
- ‘안 싸웠을 땐 경기력 좋았나’, 역대급 선수단 탓하는 클린스만의 비겁함
- 황선우, 세계선수권 남자 100m 결승 5위...한국 수영 역대 최고 성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