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워"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완판 임박

장환순 2024. 2. 15. 1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건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분양한 단지들이 모두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 부산 남구 일원에 분양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의 경우 총 3,048가구에 달하는 대단지가 100% 완판됐으며, 이어서 같은 해 5월 서울 은평구에 분양한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1순위 평균 78.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역시 단기간에 완판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건설, 올해 분양 시장 흥행 이어가…브랜드 저력 입증하며 '승승장구'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완판 초읽기…인천 분양 시장 분위기 주도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야경 투시도

두산건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분양한 단지들이 모두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 부산 남구 일원에 분양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의 경우 총 3,048가구에 달하는 대단지가 100% 완판됐으며, 이어서 같은 해 5월 서울 은평구에 분양한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1순위 평균 78.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역시 단기간에 완판됐다.

이러한 '두산위브' 브랜드 가치는 곳곳에서 인정받고 있다. 두산건설은 지난해 12월 'i-AWARDS 2023' 시상식에서 3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9월에는 '2023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관련 3개의 응모작이 GD(굿 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기술력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두산건설은 국내에서 초고층 건축물을 가장 많이 지은 건설사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건설 기술력에서 앞서고 있다. 건축법에 따르면 초고층 건물이란 층수가 50층 이상이거나 높이 200m 이상인 건축물을 말한다. 두산건설은 부산의 해운대두산위브더제니스, 경기도의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등 11곳의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를 지었으며, 대부분의 단지들을 30층 이상의 고층 단지로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연내 분양하는 단지 역시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31일(수) 정당 계약을 마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경우 완판 초읽기에 들어갔다. 앞서 진행한 청약 접수 결과 최고 43.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보기 드문 상품 설계를 적용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단지는 건폐율이 15% 미만으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했으며, 전용면적 49㎡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되는 등 우수한 상품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북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GTX-F노선이 신설되는 계양역(예정)까지 15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에 GTX-D노선 작전역도 지날 예정이며, 향후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청라~강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현재 일부 부적격 등으로 발생한 잔여 세대 역시 조기 완판이 예상되고 있다. 최근 자재값 및 인건비 상승으로 분양가가 계속해서 오를 전망인 만큼 현재 분양가가 가장 저점일 것이라는 인식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단지 맞은편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24년 3월 입주 예정)' 전용면적 59㎡ 입주권은 올해 1월 5억4,000만원에 거래됐다. 이와 비교했을 때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59㎡ 기준 최고 약 6,000만원 낮게 책정됐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