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4Q 매출 214억·영업손 165억…올 사업 계획 발표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2. 15.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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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가 2023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향후 주요 사업 부문의 성장 계획을 1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해 연간 매출 1423억 원, 영업손실 140억 원, 당기순손실 165억 원을 공시했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매출 373억원으로 양호한 매출을 보이며 전년동기 대비 26.9% 증가했지만 관계기업투자손실 등 비현금성 평가손실이 발생해 실적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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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는 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 4분기 214억원의 매출, 영업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컴투스홀딩스는 주요 사업 부문의 성장계획도 발표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가 2023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향후 주요 사업 부문의 성장 계획을 1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해 연간 매출 1423억 원, 영업손실 140억 원, 당기순손실 165억 원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2.5%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14억 원, 영업손실 165억 원, 당기순손실 80억 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매출 373억원으로 양호한 매출을 보이며 전년동기 대비 26.9% 증가했지만 관계기업투자손실 등 비현금성 평가손실이 발생해 실적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올해는 게임 사업 부문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소울 스트라이크’가 키우기 장르의 흥행 계보를 이으며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일일 활성 이용자(DAU)와 재방문율(리텐션율)이 꾸준히 상승하며 롱런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2분기에는 MMORPG ‘제노니아’의 대만 시장 진출이 예정되어 있고 하반기에는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신사업의 성장 엔진인 XPLA 메인넷은 작년에 5개의 신작 웹3 게임을 온보딩했다. 특히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웹3 업데이트 이후 과금 전환율이 높아지면서 매출이 향상되고 있으며 일일 신규 유저(DNU)는 40% 상승하는 등 웹2 게임의 웹3 전환에 대한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웹3 전환에 필수적인 XPLA 지갑 연동도 꾸준히 늘어나 누적 지갑 연동수가 68만명에 달하고 지난 분기 XPLA 트랜젝션(거래건수)은 100만 건을 돌파하며 생태계 활성화가 두드러졌다.

올해 XPLA는 3개의 트리플A 급 게임을 포함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온보딩할 예정이다.

또한 130개 밸리데이터로 추가 확장 제안을 통해 성숙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발룬티어 밸리데이터’로 참여한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참여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웹3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본 웹3 시장 진출을 위해 ‘오아시스’와 공동 생태계를 구축하여 ‘워킹데드: 올스타즈’,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Hive)’는 태국의 ‘Shin-A’사와 협력해 라이징 마켓의 고객사를 발굴하고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한다.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은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고전 명작 ‘붕어빵 타이쿤’ IP를 활용한 ‘붕어빵 유니버스’ 등을 히트시키며 작년 11월 기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매출 1위를 달성했다.

2분기에는 후뢰시맨 팬 미팅 및 후속 프로젝트,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과 해당 IP를 활용한 신규 게임을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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