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밸런타인데이...게임사들, '달콤한' 이벤트 전개

조민욱 기자 2024. 2. 14. 15: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게임사들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밸런타인데이 마케팅에 나섰다. 게임 내에서 밸런타인데이 관련 이벤트를 펼치는가 하면 게임 밖에서는 '메이드 카페' 등 이색적인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사 인기 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는 오는 18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GM지니에게 추천하는 고백 멘트를 댓글로 남기면 볼과 빠른 진행 티켓 등을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가장 멋진 멘트를 작성한 50명에게는 5성 훈련 돌파 박스, 훈련 카드 박스 등도 보너스로 제공한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에서는 깜짝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수능력 변경권, 전술카드 팩 이용권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미스틱 위치의 아틀리에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포럼에서 CM루나가 초콜릿을 줍는 스토리를 감상하고, 힌트를 통해 초콜릿의 주인에 대한 퀴즈를 맞히면 게임 아이템인 다크 초콜릿 상자 10개, 화이트 초콜릿 상자 10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MMORPG '아이모'는 오는 17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달콤한 가방을 비롯한 출석 보상을 지급한다. 오는 22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하고 다정한 온기 아이템을 모으면 NPC 윤우와 호니, 드위를 통해 마음의 형태를 비롯한 장식 코스튬, 염색약, 버프 효과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상점에서는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사랑 고백 코스튬 패키지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밸런타인데이 기념 테마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 아이템 '언제 어디서나 팝콘', '분홍 체크 원피스', '하얀 브이넥 니트'를 포함해 '보석 500개', '천문대 티켓' 등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테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서 '보석'과 '가구 코인', '별마카롱' 등 인게임 아이템과 함께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분홍 꽃 스탠드', '사랑이 가득한 선물' 등 밸런타인 컨셉의 한정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밸런타인데이 느낌을 물씬 풍기는 코스튬과 장비, 시설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패키지 4종도 최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 이용자를 위해 '미라클 메이드 킹덤' 오프라인 카페를 팝업 스토어 형태로 운영한다. 카페는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5일간 홍대에 위치한 '브런치가'에서 오픈한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게임 내에 업데이트 한 특별 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콘셉트로 꾸몄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실제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카페는 1층의 '팝업 카페 존'과 2층의 '메이드 카페 존'으로 나눠 운영한다. 팝업 카페 존에서는 굿즈샵과 포토존, 현장 이벤트, 스페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 매일 아침 9시부터 입구에 마련한 키오스크를 통해 현장 접수 후 안내 문자를 받으면 최대 2인까지 동시 입장이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장에서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별도의 대기 공간을 마련하고 대기 중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라클 메이드 킹덤에 등장하는 4명의 주인공들로 변신한 코스프레 모델들이 이용자들을 만나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2층 메이드 카페 존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지난 6일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시작한 사전 예약은 오픈과 동시에 전타임이 매진됐다.

이번 카페에서 이용자들을 맞이할 코스프레 모델들의 라인업도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인기 모델인 '주아', '푸르', '토미아', '빛베리'가 각각 '라이아', '에너제틱 메이드 클로에', '타마린느', '뮤즈 리마'로 변신한다. 또한 에픽세븐 대표 인플루언서인 '쾅준'과 성우 '이유리'도 스페셜 게스트로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