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블랙핑크·세븐틴·르세라핌 찾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급 커진 케이(K)팝 위상을 대변하듯 업계는 '구인난'이다.
'2024 플레디스 오디션 글로벌 원더틴즈'(Wonderteens)로 명명됐으며, 24일 서울을 시작으로 3월 10일과 17일 호주, 23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30일 뉴저지 주 등에서 진행된다.
플레디스 연습생 자격이 주어지는 이번 오디션은 2019년 이후 5년 만이다.
YG와 에이백스의 합동 오디션 개최는 2016년 이후 이번 두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디스, 호주·美 등 3개국 순회
‘걸그룹 명가’ 쏘스뮤직도 팔 걷어
YG엔터는 일본서 옥석 캐기 나서
‘제2의’란 타이틀이 전제된 예비 톱 아이돌 그룹 발굴에 돌입한 소속사들은 플레디스와 쏘스뮤직, YG엔터테인먼트 등 3개 사. 최정상 아이돌 그룹 세븐틴을 보유한 플레디스는 국내를 비롯해 호주 북미까지 오디션 무대를 넓혔으며, 르세라핌의 쏘스뮤직은 국내, YG엔터테인먼트 경우 일본에서 진행키로 했다.
올 초 세븐틴 동생 그룹 투어스를 성공적으로 론칭시킨 한 플레디스는 투어스의 동생마저 탄생시킬 작정인 듯 대한민국, 호주, 미국 등 3개국을 순회하는 대규모 오디션 개최를 예고했다. ‘2024 플레디스 오디션 글로벌 원더틴즈’(Wonderteens)로 명명됐으며, 24일 서울을 시작으로 3월 10일과 17일 호주, 23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30일 뉴저지 주 등에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2006년생 이후’란 나이 제한 외엔 누구나 가능하다. ‘아이돌 분업화 양상’을 반영한 듯 지원 분야도 보컬, 랩, 댄스 3개로 세분화해 내놨다. 플레디스 연습생 자격이 주어지는 이번 오디션은 2019년 이후 5년 만이다.
여자친구와 르세라핌을 탄생시킨 쏘스뮤직은 ‘걸그룹 명가’란 명성에 걸맞게 여성 아이돌 발탁에 초점을 맞춰 오디션을 연다. 2007년생 이후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월 2일 서울, 3일 대전, 9일 부산, 10일 광주와 대구, 16일 제주 전국 6개 도시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쏘스뮤직 또한 5년여 만에 재개한 대규모 대면 오디션이다. 오디션을 통해 발탁된 이들은 여자친구, 르세라핌으로 이어지는 쏘스뮤직 걸그룹 계보의 일원으로 가까이 다가설 수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일본 현지 유력 레이블 에이벡스(AVEX)와 손잡고 일본 순회 오디션을 기획했다. 도쿄와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등 일본 내 주요 7개 도시를 돌며 옥석 캐기에 나서며, 성별 국적 상관없이 2003년∼2013년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YG와 에이백스의 합동 오디션 개최는 2016년 이후 이번 두 번째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소원, ♥진화 동성 불륜설 직접 해명 “키스남, 남편 아냐”
- 이다희, 무대 뒤에서도 인형같은 자태…극세사 각선미 [DA★]
- 이지아, 전 남편 이혼 시키기…도파민 폭발하네 (끝내주는 해결사)
- 6개월 된 아들 키우는 18세 고딩엄마 “11세 연상 남친, 임신 소식에 증발”
- “아이 입에 강아지 분변 넣고 무릎 꿇려”…이지혜 결국 눈물 (스모킹 건)
- 3400억 건설사 子, 예능 출격 “‘부모 잘 만나서’ 꼬리표 불편” (금수저 전쟁)
- ‘美 국민 여동생’ 클레이 모레츠 “나는 게이” 커밍아웃 [DA:할리우드]
- 이봉원, 의문의 여성와 역대급 근황…스튜디오 ‘발칵’ (동상이몽2)
- ‘사기 피소’ 양정원 “단순 광고 모델…사업 내용 몰라” [전문]
- 지드래곤 집이 여기인가요?…‘유퀴즈’ 시청까지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