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에서 가장 역동적인 선수" 이정후, 개막전 리드오프 출격 가능성↑

김경현 기자 2024. 2. 13. 15: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정후가 미국 메이저리그(MLB) 개막전부터 돌격대장 역할을 맡을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엠엘비닷컴은 "이정후는 KBO에서 MLB로 이적하며 약간의 성장통을 겪을 수 있지만, 그의 엘리트 컨택 능력은 그를 앞으로 몇 년간 자이언츠의 라인업에서 가장 역동적인 존재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호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정후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이정후가 미국 메이저리그(MLB) 개막전부터 돌격대장 역할을 맡을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엠엘비닷컴(MLB.com)은 13일(한국시각) 스프링캠프 시작을 맞아 각 팀의 개막전 선발 라인업과 로테이션을 예측했다.

이정후는 당당하게 1번 중견수로 이름을 올렸다. 이어 타이로 에스트라다(2루수)-라몬테 웨이드 주니어(1루수)-윌머 플로레스(지명타자)-마이클 콘포토(좌익수)-J.D. 데이비스(3루수)-마이크 야스트렘스키(우익수)-패트릭 배일리(포수)-마르코 루시아노(유격수)가 이름을 올렸다.

엠엘비닷컴은 "이정후는 KBO에서 MLB로 이적하며 약간의 성장통을 겪을 수 있지만, 그의 엘리트 컨택 능력은 그를 앞으로 몇 년간 자이언츠의 라인업에서 가장 역동적인 존재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호평했다.

야구 통계 전문 페이지 팬그래프도 이정후의 컨택 능력을 높게 샀다. 팬그래프는 이정후가 2024시즌 134경기에 출전해 151안타 11홈런 타율 0.291 출루율 0.354 장타율 0.431의 성적을 남길 것으로 전망했다. 조정 득점 창조력(wRC+)은 116으로 리그 평균보다 16% 뛰어난 공격력을 자랑할 것으로 봤다.

타율 0.291은 리그 전체 10위에 해당한다. 내셔널리그(NL) 기준으로는 5위다.

KBO에서 보여준 경이적인 삼진 회피 능력은 MLB에서도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정후는 정후는 KBO리그에서 통산 7.7%에 불과한 삼진 비율을 기록했다. 타격 5관왕과 MVP를 차지한 2022년에는 5.1%로 커리어 최저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에는 5.9%의 성적을 남겼다.

팬그래프는 이정후가 9.1%의 삼진 비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루이스 아라에즈(7.1%, 마이애미 말린스)에 이어 MLB에서 두 번째로 낮은 수치다.

아라에즈는 현재 MLB를 대표하는 교타자다. 통산 타율 0.326을 자랑하며, 2년 연속 타율 1위를 기록 중이다. 아라에즈의 통산 삼진 비율은 7.6%에 불과하고 지난 시즌은 5.5%로 개인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전망대로라면 이정후는 아라에즈에 버금가는 컨택 능력을 보여준다는 의미다.

한편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도 이정후와 함께 리드오프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엠엘비닷컴은 샌디에이고 개막전 라인업으로 김하성(2루수)-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우익수)-매니 마차도(지명타자)-젠더 보가츠(유격수)-제이크 크로넨워스(1루수)-루이스 캄푸사노(포수)-주릭슨 프로파(좌익수)-매튜 배튼(3루수)-호세 아소카르(중견수)가 출전할 것으로 봤다.

샌디에이고와 서울에서 개막전을 치르는 LA 다저스는 오타니 쇼헤이를 2번으로 기용할 것이란 전망이다. 다저스의 예상 라인업은 무키 베츠(2루수)-오타니 쇼헤이(지명타자)-프레디 프리먼(1루수)-윌 스미스(포수)-맥스 먼시(3루수)-제이슨 헤이워드(우익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좌익수)-제임스 아웃맨(중견수)-개빈 럭스(유격수)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