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킹덤', 중국서 한 달 만에 133억원 매출

김주환 2024. 2. 13.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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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지난해 말 중국 시장에 출시된 이후 35일간 iOS 시장에서만 1천만 달러(약 13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앱 마켓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가 13일 밝혔다.

중국에는 지난해 12월 28일 창유와 텐센트게임즈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출시됐으며,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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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보고서…중국 매출, 출시 후 한달간 전 세계 50% 차지
쿠키런: 킹덤 전 세계 누적 소비자 지출 [센서타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지난해 말 중국 시장에 출시된 이후 35일간 iOS 시장에서만 1천만 달러(약 13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앱 마켓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가 13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의 대표작 '쿠키런: 킹덤'은 2021년 1월 해외 시장에 출시된 이래 지난달까지 약 300만 건의 누적 다운로드 수와 5억 달러(약 6천638억원)의 누적 소비자 지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중국에는 지난해 12월 28일 창유와 텐센트게임즈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출시됐으며,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는 "다른 시장과 달리,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중국은 iOS만 추산한 만큼 성과가 더욱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쿠키런: 킹덤'은 이 기간 중국 iOS에서 9번째로 많이 다운로드한 모바일 게임으로 집계됐으며, 모바일 스쿼드 역할수행게임(RPG) 중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센서타워는 '쿠키런: 킹덤'의 중국 성공 비결을 중국 문화를 반영한 새로운 스토리와 음악, 오리지널 캐릭터 출시, 중국 식품 업체와의 협업 등으로 꼽았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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