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운동 중 교통사고 목격한 고양갑 류여해 예비후보, 침착 대응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갑에 출사표를 던진 류여해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설 명절 선거운동을 하던 중 교통사고 현장에서 침착한 대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5시 15분께 덕양구 화정동 한 쇼핑몰 근처에서 선거운동을 벌이던 류 예비후보는 70대 여성 A 씨를 치고 달아나려던 차량을 붙잡아 신고했다.
이후 선거운동을 중단한 류 예비후보는 출동한 119 구급차량이 명지병원으로 피해자를 이송하는 과정을 끝까지 지켜보며 사고현장을 수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거운동 중단···저체온증 피해자 안고 체온유지
류여해 "가족 생각하고 장 보러 온 어머니 안정 찾아 다행"
경기 고양시갑에 출사표를 던진 류여해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설 명절 선거운동을 하던 중 교통사고 현장에서 침착한 대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5시 15분께 덕양구 화정동 한 쇼핑몰 근처에서 선거운동을 벌이던 류 예비후보는 70대 여성 A 씨를 치고 달아나려던 차량을 붙잡아 신고했다. 당시 교통사고로 충격을 받고 도로가에 앉아 있던 A 씨가 저체온증으로 몸을 떨고 있었고, 류 예비후보는 119 구급차가 도착할 때까지 피해자를 안고 체온을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줬다.
이후 선거운동을 중단한 류 예비후보는 출동한 119 구급차량이 명지병원으로 피해자를 이송하는 과정을 끝까지 지켜보며 사고현장을 수습했다. 피해 여성은 류 예비후보의 신속한 조치로 병원으로 이송 후 안정을 되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사고현장 주변에 있던 덕양 주민들은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침착하게 사고현장을 수습하는 류 예비후보를 보며 감사의 인사를 보내는 등 호응했다.
류 예비후보는 "누구나 이런 상황을 마주치면 저처럼 달려 가 도움을 줬을 것"이라며 "명절을 앞두고 가족들을 생각하며 장을 보러 온 어머니가 빠른 조치로 안정을 찾았다는 소식을 들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전신인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을 지낸 류 예비후보는 지난 달 17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양과 덕양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심장의 박동소리를 들으며 최선을 다해 덕양주민과 뛰겠다"며 "덕양 주민들에게 말만하는 정치꾼이 아니라 실천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출마의 뜻을 밝혔다.
고양=이경환 기자 lk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유튜버 ‘코인 사기’ 연루 의혹 잇따라…나선욱·숏박스 '관련 없다'
- '웡카' 158만 관객 수 돌파…티모시 샬라메 파워 통했다
- '정말 괘씸, 정몽규 회장이 화상으로 해임 통보해라'…홍준표, 오자마자 미국 간 클린스만 재차
- '쌩얼 출근길에 ‘풀메’ 할수 있었는데'…예뻐지는 '뷰티 택시' 사라지는 이유는
- 2030년 ‘다문화 軍'으로 변한다…‘1개 사단’ 규모 연 1만명 다문화 장병 입대[이현호 기자의 밀
- '닭집이 품기엔 너무 컸다'…매각 불발에 미소 짓는 HMM [헤비톡]
- '엄마 보고 싶어? 그럼 욕 해'…어린 딸들에게 '가출' 엄마 향한 욕설 강요한 아빠의 '최후'
- “예비 부부 모여라”…현대백화점 ‘더현대 웨딩위크’ 연다
- 은행 '공짜 예금' 한달새 26조 빠져나간 이유는
- [어생까] 노인 무임승차 40년, '폐지' 공방 가열…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