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대구경북 첫 전문기술석사 배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진전문대학교가 각별히 공을 들인 마이스터급 고숙련전문기술인재 양성사업의 첫 결실이 선을 보인다.
그는 "전문기술석사과정에 재학하며 마이스터대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된 게 우리 회사가 성장을 위한 디딤돌을 놓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대학이 보유한 첨단 기자재와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님들의 지원 덕분에 금형 제품을 개발했고, 우수성을 인정받아 일본 기업에도 납품하며 매출 1억 원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얻었다"며 "고숙련전문기술인재로 성장하기까지 영진전문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이 운영한 정밀기계공학과기 든든한 지원군이 됐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가 각별히 공을 들인 마이스터급 고숙련전문기술인재 양성사업의 첫 결실이 선을 보인다.
13일 영진전문대학교에 따르면 오는 16일 대구 북구 복현캠퍼스 국제세미나실서 개최하는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에서 정밀기계공학분야 전문기술석사학위를 취득한 28명에게 정규 전문기술석사 학위를 수여한다.
영진전문대는 2021년 교육부 핵심사업으로 도입된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에 대구·경북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어 2022학년도에 신산업과 연계한 초정밀금형분야 고숙련전문기술석사과정인 정밀기계공학과(2년과정)를 개설했다.
교육은 최적성형, 박판공정, 마이크로부품금형, 지능형금형공정 및 복합첨단소재 등 요소기술 분야별 프로젝트 랩(Project Lab)을 통해 학습자들이 소속된 산업체의 현장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신산업과 연계한 초정밀금형 마이스터급 고숙련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한 담금질은 국내 교육에 머물지 않고 해외로까지 확대됐다.
해외 선진기술 벤치마킹의 기회인 해외집중이수제가 마련돼 1기생은 지난 2022년 하계방학을 맞아 6일간 일본 도쿄서 선진 금형기술 연수에 참여했다.
디지털대전환 시대를 맞아 의욕적으로 추진된 고숙련 전문기술석사과정 첫발은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영진 정밀기계공학과 1기 전문기술석사 학위 취득자들은 특츨한 성과를 도출했다.
이 학과 1기 졸업생인 배재상(몰드윈 대표) 씨는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 산학공동R&D를 지원받아 금형제품을 설계·제작한 결과 국내 회사 납품(㈜코베리에)은 물론 해외 시장까지 진출하게 됐다.
그는 “전문기술석사과정에 재학하며 마이스터대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된 게 우리 회사가 성장을 위한 디딤돌을 놓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대학이 보유한 첨단 기자재와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님들의 지원 덕분에 금형 제품을 개발했고, 우수성을 인정받아 일본 기업에도 납품하며 매출 1억 원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얻었다”며 “고숙련전문기술인재로 성장하기까지 영진전문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이 운영한 정밀기계공학과기 든든한 지원군이 됐다”고 했다.
남경협 졸업생(디에이치 대표) 역시 본인 사업체의 애로기술을 프로젝트 랩(Project Lab.) 지도교수와 해결하고 이를 논문으로 작성,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다이캐스팅 공정 자동화를 위한 스마트 로봇 시스템 개발 및 히트 싱크 다이캐스팅 금형을 개발하는 등 전문기술석사과정을 통해 숙련된 현장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었다. 이런 기술을 회사에 적용한 결과 매출 신장을 이끌어 냈다”고도 했다.
최재영 총장은 "우리 대학이 일명 산업기술 명장대학원 도입을 위해 10여 년 동안 심혈을 기울인 결과, 마이스터급 고숙련전문기술 배출의 길을 열었고 올해 1기 전문기술석사를 배출하는 빛을 보게 됐다”면서 “대구시를 비롯한 대구TP, 대구기계부품연구원,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더욱 굳건히 다져 지역 주력 산업인 자동차부품산업의 기술고도화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120만원"…딸벌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중년男 '추태'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