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결과가 두렵다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검진은 초기 단계의 질병을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생명을 연장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생명도 검진 결과를 분석해 건강 수준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더헬스' 앱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더라도 치료 비용 대비가 빠졌다면 그동안의 노력은 퇴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험 보장기간·특약 등
주기적으로 확인 필요
건강검진은 초기 단계의 질병을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생명을 연장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쁜 일상에 따로 시간을 내 검진을 받는 이유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국가건강검진 연구에 따르면 병·의원 개별 진료를 통해 당뇨를 진단받은 사람은 건강검진을 통해 당뇨를 발견한 사람보다 사망 위험도(진단 후 180일 이내)가 5.8배나 높다.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는 것만큼 중요한 일이 검진 결과를 잘 이해하고 해석하는 것이다. 결과 수치들이 어떤 의미를 갖고 있으며 어떤 기준으로 질환을 판정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최근 건강관리 앱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삼성생명도 검진 결과를 분석해 건강 수준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더헬스’ 앱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더라도 치료 비용 대비가 빠졌다면 그동안의 노력은 퇴색된다. 건강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보장 금액은 부족함이 없는지, 보장 범위가 특정 질환에만 한정돼 있지 않는지, 보장 기간은 충분한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바둑 용어 중에 ‘형세판단’이란 말이 있다. 유리한 위치에 수를 놓기 위해 지금의 모양이나 상황을 판단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도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 수를 놓아야 하는지 꾸준히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준비하자.
윤필경 삼성생명 건강플랫폼사업팀 프로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억 넣었더니 月 48만원씩 꼬박꼬박 통장에 꽂힌다"
- "채용 5000만원, 승진은 1억 상납"…노조 '신종 비리' 충격
- '11억 계약' 아파트가 2개월 만에…심상찮은 서울 전셋값
- '연 7% 이자' 뜨거운 인기…40만 계좌 순식간에 '완판'
- 월급 220만원→120만원 '반토막'…이공계 대학원생 눈물
- 이미 미국 간 클린스만…홍준표 "정몽규가 전화로 해임해야"
- 신혜선 앞에 두고 실내 흡연 포착…지창욱 측 "깊이 사과"
- 성인 잡지 표지에 등장한 독일 공주…왕실 "끔찍한 실수"
- "백발에 죄수번호 4421, 이재명 연상"…논란 휩싸인 드라마
- 文 만난 조국, '와락' 포옹…'정치 복귀' 의지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