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도 확 높아진 우리동네 최신 영상지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14일부터 한반도 전역의 모습을 담은 최신 국토위성 영상지도를 다운로드 없이 국토정보플랫폼(map.ngii.go.kr)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12일 밝혔다.
이 영상지도는 위성에서 촬영한 영상의 위치 정확도와 해상도를 높인 것으로, 그동안은 크기가 10GB 정도라 다운로드에 시간이 걸리는 불편함이 있었다.
앞으로는 다운로드나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없이도 웹페이지에서 관심 지역의 최신 국토위성 영상지도를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14일부터 한반도 전역의 모습을 담은 최신 국토위성 영상지도를 다운로드 없이 국토정보플랫폼(map.ngii.go.kr)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12일 밝혔다.
이 영상지도는 위성에서 촬영한 영상의 위치 정확도와 해상도를 높인 것으로, 그동안은 크기가 10GB 정도라 다운로드에 시간이 걸리는 불편함이 있었다. 앞으로는 다운로드나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없이도 웹페이지에서 관심 지역의 최신 국토위성 영상지도를 볼 수 있다. 또 원하는 정보를 더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행정구역 단위 검색을 추가했고 사용자가 지정한 관심 지역의 영상지도를 조회하는 ‘우리동네 최신영상’도 선보였다.
최종훈 기자 cjhoon@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조국, 문 전 대통령 만나 “신당 창당”…문 “불가피성 이해”
- 공멸 위기에 4개 세력 합당…무당층 얼마나 파고들지가 관건
-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작업 중 60대 노동자 숨져
- 교황청 승인 한달여 만에 한국 가톨릭, 동성커플 첫 축복
- 대통령실 “2천명도 부족…의대증원 돌이킬 수 없다”
- 조해진도 총선 ‘험지로 출마’ 수용…국힘 ‘낙동강 벨트’ 탈환전략 속도
- 이스라엘, 140만명 한곳에 몰아넣고 육해공 공습 시작
- 구글 무인택시 군중 공격에 불탔다…인명사고 분노 커지나 [영상]
- “아버지보다 좋은 직장, 그런데 삶은 왜…” 경기권 30~40대의 고민
- 70년 해로 아내와 동반 안락사한 네덜란드 전 총리…“손잡고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