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탄소중립 기술 지원해 中企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친환경 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2024년 소부장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 내달 6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배진기 기업육성과장은 "경기도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기술사업화를 집중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탄소중립 소부장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저탄소 산업전환 활성화, 유망기술 집중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가 친환경 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2024년 소부장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 내달 6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수 탄소중립 기술을 보유한 소부장 기업을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신성장산업 발전과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에 따라 최대 5000만원이었던 지원금액은 올해 7500만원까지 확대하고 경기도형 글로벌 소부장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연계 방안도 마련한다.
올해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업력 3년 이상으로 탄소중립 6개 분야(그린IT, 신소재, 신재생에너지, 탄소저감, 그린차량·선박·수송, 청정생산)의 기술에 대한 기술사업화 과제를 추진하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에너지·자원순환개선 △탄소 저감 등을 위한 공정·환경 개선 △시제품 개발△지식재산권 △제품규격인증 획득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6일 오후 6시까지 사업계획서 등 필수서류를 갖춰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업육성과 소재부품산업팀이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사업화지원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배진기 기업육성과장은 “경기도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기술사업화를 집중 지원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탄소중립 소부장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저탄소 산업전환 활성화, 유망기술 집중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밥 먹는 4421번 죄수…'살인자ㅇ난감', 이재명 묘사 논란 "사실무근"[공식]
- 야경에 '흠뻑' 취하는 이현우의 명당 하우스는?[누구집]
- "같이 갑시다"…93세 부인과 '동반 안락사'한 네덜란드 전 총리
- “몸으로 때워” 女 후배 성착취한 20대 男…2년 동안 저지른 짓이
- “나도 모르게 찍혀” 이천수, 유명인들 연루 ‘코인 사기’ 해명…왜
- 사자에 물려 사망한 사육사…사고 경위는 이랬다[그해 오늘]
- 생후 18개월 이내 아이 돌보고 3900만원 받으세요
- "2배나 올랐어요" 물가상승의 '주범' 너였어?
- “채용하고 딴소리”…직장인 10명 중 2명은 입사 후 계약조건 바뀌어
- '남자 마라톤 세계新 보유자' 키프텀, 교통사고로 사망...향년 24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