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대비 ‘공명선거지원상황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해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운영한다.
김봉철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수개표 절차 도입 등에 따른 철저한 준비를 위해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조기에 발족했다"며 "어떠한 상황에도 완벽히 대처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선거 행정을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는 지난 7일 시청에서 ‘공명선거지원상황실’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이번 선거를 가장 공정하고 빈틈없이 이끌고자 지방자치단체장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가 금지되는 선거일 전 60일 전에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개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거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시 선거 담당 부서, 공직기강 확립·점검 활동을 수행할 시 감사위원회, 부산시 선거를 총괄할 선거관리위원회가 참석했다.
상황실은 이날부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 이틀 후인 오는 4월 12일까지 선거 지원을 위하여 상시 운영되며 일정별 법정 선거사무 추진 상황을 종합 관리하고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응한다.
또한 선관위, 경찰 등 선거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도 구축한다.
김봉철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수개표 절차 도입 등에 따른 철저한 준비를 위해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조기에 발족했다”며 “어떠한 상황에도 완벽히 대처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선거 행정을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8기 옥순 진가현, 소방관 연봉 비하 논란 사과…제작진 원망도 [전문]
- 이다희, 무대 뒤에서도 인형같은 자태…극세사 각선미 [DA★]
- 클라이밍에 푹 빠진 김설현, 터질 듯한 근육 (나 혼자 산다)
- ‘강석우 딸’ 강다은, 父 유전자는 못 속여…아이돌급 미모 자랑 [DA★]
- 나선욱, 용산 집 대박…도합 270kg 친형 공개 (미우새)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